베트남 다낭여행 선짜반도 린응사원(영응사) 최대의 불상

다낭의 푸른바다 린응사원 영응사 65m 불상

린응바이붓(Linh ung Bai But)사원은 다낭(Da nang)시에서 선짜(Son Tra)반도 관광구역에 위치하여 있고 규모가 가장 크며 건축 예술적 가치 또한 매우 높은 사원이다.

또한 베트남 사원의 현대적, 전통적 매력과 멋이 잘 조화되어 있다.

현재 이 사원은 다낭에서 아름다운 관광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선짜 반도 주민들이 말하는 전설에 의하면, 19세기 응웬(Nguyen)왕조 시대 때, 어디로부터 온지 모를 불상이 바닷가에 떠밀려왔다고 한다.

이를 길조로 여긴 마을 주민들은 바로 불당을 지어 그 불상을 모셨다고 한다.

그 뒤로부터는 마을이 평온하고 오랜 기간 동안 모든 일이 물 흐르듯 잘 이어져갔다고 한다.

불상이 해변가에 떠밀려왔다고 해서 그때부터 그 해변가는 바이붓(Bai But) 이라고 불려 졌으며 그 뜻은 현세 속의 불교 지역이라 한다.

이곳에는 현재 린응 사원이 자리하고 있다.

Linh Ung Pagoda, Son Tra Peninsula

린응 사원에 가기 위해서는 다낭시에서 가장 아름다운 바닷가 중 한 곳인 미케(My Khe) 해변구역을 둘러싼 국도를 지나와야 하며, 선짜 반도 끝에서 약 10km 정도 이동하면 도착할 수 있다.

린응 사원은 총 면적이 약 20헥타르에 이르고, 그 규모와 건축 예술적 가치가 매우 웅장하고 엄숙한 느낌을 준다.

산 중턱에 위치해 있는 이 사원은 바닷가를 향해있으며, 특히 다낭 시 어느 곳에 서 있던지 사원 안에 있는 관세음보살 상을 쉽게 볼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선짜 반도의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사원 입구에서 다낭 시 전체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또한 시선을 바닷가 쪽으로 돌리면 미케 해변가의 푸른 바닷물과 길게 이어져있는 백사장이 한눈에 들어온다.

선짜반도 영응사(링엄사), 린응 사원에 있는 베트남 최대의 65m 해수관음상 불상

Linh Ung pagoda and But Beach, Da Nang

린응 사원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