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회담 전 일본 외무성 관료 방한! 대북제재 공조 요청

남북회담 전 일본 외무성 국장 방한 1024x563 남북회담 전 일본 외무성 관료 방한! 대북제재 공조 요청

일본 아베총리는 7일 NHK 일요토론에 출연하여 남북대화 자체는 환영하지만 핵과 미사일 프로그램 포기를 약속하지 않으면 어떤 논의도 무의미하다고 강조한 바 있다. 남북회담 전 외무성 담당자를 한국에 보낸 것도 안이한 대화노선을 보다는 대북제재를 강화해야 한다는 일본의 입장을 전달하기 위한 것이라고 일본언론은 보도하고 있다.

아래 NHK보도 내용이다.

1월 9일 남북회담을 앞두고 서울을 방문중인 일본 외무성 가나스기(金杉) 아시아대양주국장은 한국 외무부에서 북한 문제를 담당하는 고위 관계자와 만나 북한의 핵·미사일 개발을 포기하도록 대북압력을 강화하도록 요청한 것으로 보인다.

한국과 북한은 9일 군사분계선에 있는 판문점에서 약 2년 만에 당국간 회담을 열고 북한의 평창올림픽에 참가 등에 대해 논의한다.

남북회담 전에 서울을 방문한 외무성 가나스기 국장은 8일 오전 한국 외교부에서 북한 문제를 담당하고 있는 이도훈(李度勲)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과 회담했다.

회담의 자세한 내용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가나스기 국장은 남북이 가까워져도 북한이 핵·미사일 개발을 포기하도록 유엔안보리 제재 결의의 철저한 이행 등 한국과 일본이 협력하여 대북 압력을 강화하도록 요청한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일본 측의 요청에 대해 회담에서 한국 측이 어떤 내용을 내놓을지도 관심사다.

가나스기 국장은 오후에는 한국 외무부의 일본담당 국장도 만날 예정이며, 위안부 한일합의에 대해 먼저 문재인 대통령이 “내용적, 절차적 문제들 때문에 이 합의로 위안부 문제가 해결됐다고 볼 수 없다”고 말한 것에 대해 합의 변경은 있을 수 없다는 일본 측의 입장을 재차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한일 외교 담당자 남북대화 전에 북한문제 협의

글쓴이

logo 150x150 남북회담 전 일본 외무성 관료 방한! 대북제재 공조 요청
김타쿠닷컴기업홈페이지제작 및 리뉴얼
최소 비용으로 최대의 홍보효과! 워드프레스 반응형 웹디자인 회사홈페이지제작.
영어, 일본어 다국어 웹사이트제작 및 해외 웹마케팅 서포트.
심플하고 유연한 레이아웃으로 대외적인 기업 이미지 개선.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사이트 리뉴얼로 검색결과 상위 노출 및 방문자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