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군사훈련 후지종합화력연습 공격용 코브라 헬기 불시착

시즈오카현 고텐바시(御殿場市)의 히가시 후지 연습장(東富士演習場)에서 자위대의 공격용 코브라 헬기 AH-1S가 훈련 중 불시착하여 기체 일부가 파손되었다. 17일에는 야마구치 이와쿠니(岩国) 기지에서 헬기 전복 사고가 있었다.

육상 자위대에 따르면 17일 오후 7시 40분쯤 히가시 후지 연습장에서 대전차 헬기 AH-1S가 호버링 (Hovering, 정지비행) 후 이동하려는 순간에 갑자기 고도를 낮추며 불시착했다. 헬기의 다리 부분이 파손되었지만 탑승한 남성 대원 2명은 무사하다.

헬기는 키사라즈(木更津) 주둔지의 동부 방면 항공대 소속으로 27일 열리는 종합 화력 연습을 위해 사격 훈련 중이었다. 육상 자위대에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후지종합화력연습에 대하여

시민과 함께 하는 일본의 군사훈련 쇼

후지종합화력연습(富士総合火力演習)은 육상 자위대 훈련의 하나로 시즈오카현 고텐바시(御殿場市)의 동쪽 후지 연습장(東富士演習場) 하타오카(畑岡) 지구에서 매년 8월에 실시한다. 줄여서 소카엔 (総火演)이라고 한다.

방위성의 영어 번역은 Fuji Firepower Review, 육상 자위대에서는 Fuji Firepower Exercise 로 표기한다. 또한 Fuji Firepower Demonstration 으로 부르기도 한다.

2016년 후지종합화력연습

전단연습(前段演習), 육상자위대의 주요 장비 소개

후단연습(後段演習), 도서지역 공격 대응 육해공 통합훈련

2017년 후지종합화력연습 포스터

육상 자위대 최대규모의 실탄연습! 8월 27일 10시 부터 시즈오카현 고텐바시 히가시후지 연습장에서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