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몬해협 괴물 등장 일본광고! 지자체 홍보영상 화제

칸몬해협 간몬해협 괴물 등장 일본광고! 지자체 홍보영상 화제

일본 지자체가 제작한 괴수 등장 홍보영상 해외에서도 인기 폭발

일본 남부 기타큐슈시(北九州市)와 야마구치현 시모노세키시(下関市)가 2017년에 3월에 업로드한 동영상 조회수가 2300만 회를 돌파했다.

두 지자체가 제작한 2분 36초짜리 동영상 ‘COME ON! 칸몬(関門)!’은 혼슈와 규슈를 잇는 칸몬대교 밑 칸몬해협 바다밑에서 괴물이 등장하지만 9.4노트의 빠른 조류 때문에 육지로 나오지 못하고 넘어져 시민들이 습격 위기에서 벗어난다는 내용이다.

간몬해협 해저터널 1024x419 간몬해협 괴물 등장 일본광고! 지자체 홍보영상 화제

참고로 해협의 가장 좁은 곳은 650m이며, 1958년 개통한 간몬교 밑 780m 길이의 해저터널을 이용하여 걸어서 건널 수 있다.

김타쿠닷컴은 과거 학생시절 여름방학 때 규슈 자전거여행을 한 적이 있다. 그때 자전거를 타고 시모노세키에서 기타큐슈 방향으로 건넜다. 대형 엘리베이터를 타고 해저로 내려간다. 당시 사람은 아무도 없고 어둡고 습기가 많아 눅눅하고 음침한 분위기였다. 인도 위로는 고속철 신칸센이 다니는 신칸몬터널이 있다.

영상 2분17초 지점에 괴물이 수몰되자 시민들이 박수를 치는 장면이 나오는데 여기는 기타큐슈 고쿠라역이다. 애니메이션 은하철도999의 출발역, 지구의 메갈로폴리스다. [김타쿠닷컴 고쿠라 맛집 먹방여행]

간몬해저터널 간몬해협 괴물 등장 일본광고! 지자체 홍보영상 화제

키타규슈와 시모노세키시가 기획하고 괴물 CG는 영화 ‘신 고질라’ 팀이 제작했다. 제작비 2500만엔은 정부 보조금과 나머지는 두 시가 부담했다.

공개 초기에는 1년간 재생수가 20만회에 머물며, 괴수와 관광 이미지 매치가 잘 안되다는 시민들의 비판도 있었다. 그런데 올해 봄 무렵부터 베트남과 태국 등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조회수가 폭발하며 인기동영상에 올랐다.

2017년 키타큐슈시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은 68만명. 2016년 대비 2배로 증가했다.

[한글자막] 간몬 홍보영상 ‘COME ON!간몬해협!’

홍보영상에 등장하는 괴물정보

일본괴물 간몬해협 괴물 등장 일본광고! 지자체 홍보영상 화제

글쓴이

logo 150x150 간몬해협 괴물 등장 일본광고! 지자체 홍보영상 화제
김타쿠닷컴반응형 업체홈페이지제작 및 리뉴얼
최소 비용으로 최대의 홍보효과! 워드프레스 반응형 웹디자인 회사홈페이지제작.
영어, 일본어 다국어 웹사이트제작 및 해외 웹마케팅 서포트.
심플하고 유연한 레이아웃으로 대외적인 기업 이미지 개선.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사이트 리뉴얼로 검색결과 상위 노출 및 방문자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