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담 오가는 판문점 남북회담 현장! 공동보도문 채택

판문점 남북회담 대표 1024x669 덕담 오가는 판문점 남북회담 현장! 공동보도문 채택

남북 고위급 회담이 9일 오전 10시부터 판문점 평화의 집에서 열리고 있다. 본격적인 회담에 들어가기 전 남한의 조명균 통일부 장관과 북한의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장이 덕담을 주고받고 있다. 공개된 남북회담의 주요 의제는 북한의 평창올림픽 참가와 남북 관계 개선이다.

남측 대표단은 전체회의 기조발언을 통해 북측에 평창 동계올림픽에 많은 대표단의 파견과 공동입장 및 응원단 파견을 요청했고, 이에 대해 북측은 고위급 대표단과 민족올림픽위원회 대표단, 선수단, 응원단, 예술단, 참관단, 태권도 시범단, 기자단 등을 파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판문점 남북회담 덕담 오가는 판문점 남북회담 현장! 공동보도문 채택

문 대통령은 CCTV로 실시간 상황을 주시하고 북한 김정은 위원장은 음성으로 회담 상황을 체크한다.

[풀영상] 25개월 만에 마주 앉은 남북

남북회담 후 공동보도문 채택

남북한은 9일 2년여 만에 열린 고위급 회담에서 북한의 평창올림픽 참가와 군사당국 회담에 합의했다. 양측은 3개항의 공동보도문에서 다양한 분야에서 접촉과 왕래, 교류와 협력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북한 조선중앙TV 북남고위급회담 결과보도

남북고위급회담 공동보도문 전문

남북고위급회담이 2018년 1월 9일 판문점에서 진행되었다.

회담에서 쌍방은 북측 대표단의 평창 동계올림픽경기대회 및 동계패럴림픽 대회 참가 문제와 온 겨레의 염원과 기대에 맞게 남북관계를 개선해 나가기 위한 문제들을 진지하게 협의하고 다음과 같이 합의하였다.

1. 남과 북은 남측지역에서 개최되는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민족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로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북측은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에 고위급대표단과 함께 민족올림픽위원회대표단, 선수단, 응원단, 예술단, 참관단, 태권도시범단, 기자단을 파견하기로 하고, 남측은 필요한 편의를 보장하기로 하였다.

쌍방은 북측의 사전 현장 답사를 위한 선발대 파견문제와 북측의 평창 동계올림픽 참가와 관련한 실무회담을 개최하기로 하고 일정은 차후 문서교환 방식으로 협의하기로 하였다.

2. 남과 북은 군사적 긴장상태를 완화하고 한반도의 평화적 환경을 마련하며 민족적 화해와 단합을 도모하기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하였다.

남과 북은 현 군사적 긴장상태를 해소해나가야 한다는 데 견해를 같이 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군사당국회담을 개최하기로 하였다.

남과 북은 다양한 분야에서 접촉과 왕래, 교류와 협력을 활성화하며 민족적 화해와 단합을 도모하기로 하였다.

3. 남과 북은 남북선언들을 존중하며, 남북관계에서 제기되는 모든 문제들을 우리 민족이 한반도 문제의 당사자로서 대화와 협상을 통하여 해결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쌍방은 남북관계 개선을 위한 남북고위급회담과 함께 각 분야의 회담들도 개최하기로 하였다.

2018년 1월 9일 판문점

글쓴이

logo 150x150 덕담 오가는 판문점 남북회담 현장! 공동보도문 채택
김타쿠닷컴기업홈페이지제작 및 리뉴얼
최소 비용으로 최대의 홍보효과! 워드프레스 반응형 웹디자인 회사홈페이지제작.
영어, 일본어 다국어 웹사이트제작 및 해외 웹마케팅 서포트.
심플하고 유연한 레이아웃으로 대외적인 기업 이미지 개선.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사이트 리뉴얼로 검색결과 상위 노출 및 방문자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