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원인은 외부충격이 아니다.

[뉴스타파 최초공개] 세월호 침몰 순간의 목격자 ‘블랙박스’

1) 세월호 화물칸 차량 블랙박스 영상 최초 공개
2) 블랙박스 시각 실제값 복원… 세월호가 쓰러진 시점은?
3) 블랙박스 G센서 수치 분석…”외부충격 없었다”
4) 횡경사 20도에 한참 못미쳐 화물 ‘우르르’
5) C데크 창문 파손…해수 급속 유입 가능성
6) 세월호 침몰 원인 조사의 초점, 결국 ‘복원성’

네티즌수사대 자로의 다큐 ‘세월X’

네티즌수사대 자로가 1여년에 걸쳐 파헤친 세월호 침몰의 진실, 다큐 ‘세월X’ 영상 전격 공개! 정부가 발표한 세월호침몰 원인에 대해 이화여대 김관묵 나노과학부 교수와 협력하여 과학적 검증을 통해 사고원인에 대해 합리적인 의문을 제시한다.

진도VTS 레이더에 잡힌 세월호 1/6크기의 주황색 물체는 무엇인가? 외력없이는 설명할 수 없다는 자로의 주장! 김관묵 교수는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인터뷰에서 잠수함 등 외부충격이 침몰원인일 수 있다고 추측한다. 과연 숨겨진 진실은 무엇인가?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The Truth Shall Not Sink.

Why A Catastrophe Like the Sewol Ferry Sinking Should Never Be Allowed to Happen Again.
President’s ‘7 missing hours’ still shrouded in mystery.
Two years and seven months have passed since April 16, 2014, the day when a passenger ferry sank in waters off the southwestern island of Jindo, leaving 295 dead and nine missing.
South Korea still remembers the trauma of the Sewol ferry disaster, not only due to the number of victims — most of whom were young students on a school trip — but also because their deaths may have been prevented or at least minimized if due measures had been taken in time.
어둠은 빛을 이길 수 없다. 거짓은 참을 이길 수 없다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우리는 포기하지 않는다
동영상 배경은 PC화면에서만 표시됩니다.

세월호 침몰사고에 대하여…

2014년 4월 16일, 476명이 타고 있던 여객선 세월호가 진도 앞바다에 침몰한다.
수학여행 가던 안산 단원고 학생을 비롯해 탑승객 476명 가운데 304명(실종자 9명)이 사망했다.
그러나 아직도 세월호를 둘러싼 수수께끼는 풀리지 않고 있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수호해야 할 책임과 의무가 있는 정부는 4·16참사 당시 단 한 명의 국민도 구조하지 못했다. 뿐만 아니라 마지막 한 명의 실종자까지 반드시 가족의 품으로 돌려주겠다던 무수한 약속도 지키지 않고 있다.

박근혜 세월호 7시간의 공백!

세월호 참사 당일 “315명 배에 갇혀있다” 보고 받고도 미용사 불러
sewol yellow wallpaper 1920 1200 296x185 세월호의 진실 침몰의 원인은?세월호 침몰 당일 ‘시간대별 재구성’
오전 10시 김장수 실장 세월호 첫 보고
10시30분 해경청장에 “구조 최선” 지시
11시23분 김장수 “315명 갇혀” 재보고
12시 박 대통령 머리손질 미용사 호출
오후 1~3시 올림머리 하느라 1시간여 걸려
3시 중대본 방문 준비 지시
5시15분 중대본 방문 엉뚱 질문

여러 논란에 대한 저의 생각

세월호 침몰의 진실을 찾아가는 다큐멘터리 ‘세월X’를 제작한 네티즌 수사대 자로가 29일 블로그에 여러 논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공개했다.

▲잠수함 논란에 대해

피땀 흘려 준비한 이 다큐가 “잠수함이냐 아니냐” 논쟁으로만 퍼져나가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분명히 말씀드립니다만, 저는 아직 단 한 번도 괴물체가 잠수함이라고 단정한 적 없습니다. 제 다큐에서도, 언론 인터뷰에서도 “잠수함이 맞다”고 표현한 적 전혀 없습니다.

정체 모를 괴물체가 컨테이너가 아니라면, 사고 직후 갑자기 나타났다가 약 10분 후 한순간에 사라질 수 있는 물체는 “제 상식으로는 잠수함일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판단했을 뿐입니다.” 다큐 전체에서 잠수함에 대한 가능성을 언급한 부분은 극히 일부입니다. 개인적인 추정과 견해를 분명히 반복해서 수차례 밝힌 후 조심스레 제 마음을 표현했음에도, 해군에서는 저를 법적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한민국은 민주주의 국가 아닙니까? 개인적인 생각도 말하지 못하는 그런 나라였습니까? 다큐를 끝까지 보시기는 한 겁니까? 세월호 사고 당시 해군은 정말 최선을 다했습니까? 세월호 진실을 밝히기 위해 제대로 협조했다고 생각하십니까?

▲다큐에 제시된 과학적 분석 내용에 대해

이 다큐에 제시된 대부분의 과학적 분석은 제가 직접 한 것이 아니라 이화여대 나노과학부 김관묵 교수님의 열정으로 만들어진 결과물입니다. 저는 그 결과물을 여러분이 이해하기 쉽도록 풀어낸 것뿐입니다. 이분은 이 다큐에서 단순히 “자문” 정도의 역할을 하신 것이 절대 아니라, 다큐 처음부터 끝까지 실질적인 핵심 브레인이셨다는 걸 알아주시기 바립니다.

제가 이 다큐에 쏟은 열정은 김관묵 교수님의 열정과 치밀함에 비하면 정말이지 새발의 피도 안 됩니다. 지금까지 쌓아놓은 과학적 업적이 엄청나신 분께서, 도대체 뭐가 아쉬워서 자신의 신분을 공개하면서까지 이런 위험한 일에 뛰어드셨는지 그 진심을 알아주시면 좋겠습니다. 김관묵 교수님의 분석에 대해 얼마든지 반론이 제기될 수 있고, 여러 전문가의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토론의 장이 마련되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다큐를 제대로 보지도 않고 모든 것을 다 아는 것처럼 쉽게 말하는 것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다큐 제대로 안 봤다는 게 티가 다 납니다. 일반 시민들이야 그럴 수 있다 치더라도, 언론이나 방송은 그러시면 안 됩니다. “전원구조” 오보를 양산하던 때와 도대체 뭐가 달라졌는지 한숨만 나옵니다.

▲다큐를 재가공하는 것에 대해

지금 저의 다큐를 영어, 일어, 중국어 등 여러 언어로 번역하여 해외에도 알리시겠다는 분들이 정말 많고, 이미 그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큐의 내용을 인용해 여기저기서 2차 생산물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이 다큐는 저의 것이 아니라 우리 사회의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굳이 제 허락 안 맡으셔도 되고, 만든 후 따로 알려주시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자유롭게 편하게 쓰셔도 됩니다. 저는 그저 감사할 뿐이고, 더 도와드리지 못해서 죄송할 뿐입니다.

▲’김어준의 파파이스’에 대해

다큐에서도 수차례 밝혔지만 저는 그들을 존중합니다. 대부분 언론이 세월호 참사에 대해 등을 돌렸을 때 홀로 고군분투했던 그들의 열정과 노고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하고 있습니다. 그들과 제가 다른 길을 가는 것 같지만, 사실 알고 보면 같은 길을 가는 겁니다. 세월호는 절대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쓰러지기 힘들다는 것, 정부의 발표는 미심쩍은 부분이 너무도 많다는 것, 진짜 침몰 원인을 찾고 있다는 것.

저도 그들의 여러 주장이 사실이라고 강하게 믿고 있었습니다. 이는 저의 블로그나 SNS를 보시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들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그들의 주장을 객관적으로 검증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다다른 결론은 “그들의 가설은 사실이 아니라는 것”이었습니다. 저도 무척 당혹스러웠습니다.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몰랐습니다.

제가 찾아낸 내용을 공개하자니 제가 지지하는 그들에게 타격이 있을 것은 불 보듯 뻔했고, 이를 저만 알고 있자니 사람들은 사실이 아닌 것을 진실로 믿어버릴 상황이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저 자신의 양심을 속일 수 없었습니다. 그 누구의 편도 들지 않고 오직 진실의 편에서 모든 것을 바라보겠다는 저의 다짐을 지키고 싶었습니다. 이 다큐가 “세월엑스 vs 파파이스” 구도로 변질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진심으로 그들이 준비하고 있는 영화 “인텐션”에 엄청난 반전이 숨어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세월엑스는 정답이 아닙니다

저는 이 다큐에서 정답을 말한 것이 아니라 “질문을 던진 것”입니다. 지금까지 이루어진 세월호 진상규명 작업이 제대로 진행됐는지, 정말 더는 밝혀질 것이 없다고 생각하는지, 지금 이 순간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질문을 던진 것입니다.

그리고 저의 질문에 답을 해줄 “강력한 세월호 특조위”를 만들기 위해 작은 힘을 보태고 싶었습니다.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세월엑스는 전적으로 개인적인 견해일 뿐이며, 오류나 오타 등 여러 부족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 분야 전문가도 아닌 그저 평범한 시민이니까요. 100% 완벽한 사람은 없습니다.

그래서 언제든 열린 마음으로 다른 의견을 들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저는 그저 진실이 궁금할 뿐입니다. 이 다큐가 여러분에게 또 하나의 편견이 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절대 100% 무조건 믿지 마시고 객관적이고 합리적으로 판단해주세요.

그리고 부족한 부분은 가감 없이 지적해주세요. 오히려 제가 진심으로 바라는 바입니다. 다만 워낙 많은 메시지가 폭주하고 있어서 일일이 확인하고 답변드리기는 불가능한 상황이라는 것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저 역시도 제 다큐에서 논리적으로 허술한 점을 찾아서 깨부술 각오로 후속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월엑스는 끝이 아니라 시작입니다.

여러분은 “8시간 49분”이 길다고 느껴지실 테지만, 여기에 아직 담지 못한 내용은 이보다 훨씬 깁니다. 저는 아직도 공부하고 있고, 김관묵 교수님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평생 갚아도 갚지 못할 마음의 빚이 남아있습니다. 어제나 오늘이나 달라진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저는 오늘도 그날의 진실을 찾고 있습니다.

자로의 다큐 세월X 분할 동영상 01~09

Submarine crash may have caused Sewol sinking.
네티즌수사대 자로는 세월엑스(X) 영상을 통해 “세월호 침몰 원인이 외력에 의한 것이라고 주장한다.” 그 외력의 존재는 무엇을까? 많은 사람들이 잠수함 충돌 가능성을 떠올리지만 아직도 진실은 베일에 가려 있다.자로의 말 처럼 하루빨리 “강력한 세월호 특조위”가 부활하여 세월호 미스터리를 풀어내길 바란다.
8시간49분 세월엑스 영상을 약 170M씩 9개의 저용량으로 분할한 것을 기타 자료와 함께 구글 드라이브에서 공유합니다. 저용량이지만 선명하며 시청하는 데 별 문제 없습니다. 다른 분이 업로드한 3기가 원본 동영상도 이 폴더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드라이브 우측 상단에서 바둑판보기, 목록보기 선택이 가능합니다. 바둑판보기를 누르면 썸네일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세월호 침몰의 진실! 자로 세월엑스X 저용량 분할영상 다운로드 📸

일본구매대행

일본 쇼핑몰 및 오프마켓 라쿠텐, 야후쇼핑, 아마존재팬 등의 상품 구매 대행 서비스 안내.
목록통관 물품은 일본엔으로 15,000엔 정도 까지 관세, 부가세 등 세금이 면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