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과 대화할 용의 있어..남북회담에서 김정은 위원장 발언

김정은 아베 일본과 대화할 용의 있어..남북회담에서 김정은 위원장 발언문재인 대통령은 29일 오전10시부터 45분간 일본의 아베 총리와 전화 통화를 했다. 문 대통령은 27일 남북정상회담에서 김정은 조선로동당 위원장이 “북한도 언제든지 일본과 대화할 용의가 있다”고 말했다고 일본 측에 설명했다.

남북정상회담에서 문 대통령은 김정은 위원장에게 “아베 총리는 북한과 대화할 의사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과거사 문제 청산을 바탕으로 북한과의 국교 정상화를 바라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김 위원장은 “북한도 언제든지 일본과 대화할 용의가 있다”고 문 대통령에게 말했다는 것이다. 문 대통령은 아베 총리에게 이런 내용을 설명하며 기꺼이 북일 사이의 가교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일본인 납치 문제에 대해서도 언급했다고 밝혔지만 김 위원장의 반응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날 오전 서훈 국정원장도 아베 관저를 방문하여 남북정상회담 결과에 대해 직접 설명했으며, 아베 총리는 문 대통령의 배려에 사의를 표했다.

문재인 김정은 남북회담 1024x587 일본과 대화할 용의 있어..남북회담에서 김정은 위원장 발언

글쓴이

logo 150x150 일본과 대화할 용의 있어..남북회담에서 김정은 위원장 발언
김타쿠닷컴핫이슈 일본뉴스 건강 미용 여행정보
최소 비용으로 최대의 홍보효과! 워드프레스 반응형 회사홈페이지제작
영어, 일본어 다국어 웹사이트제작 및 해외 웹마케팅 서포트
모바일에 자동 최적화된 웹사이트 리뉴얼로 검색결과 상위 노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