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도영 버스기사 뇌 MRI검사 의무화

도쿄버스기사 1024x628 도쿄 도영 버스기사 뇌 MRI검사 의무화

일본 전국에서 버스 운전기사가 운전 중에 의식을 잃는 사고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도쿄도는 도영(都営) 버스 모든 운전기사를 대상으로 MRI 뇌 검사를 의무할 방침이다.

도쿄도가 운영하는 버스 운전기사 2000여명은 올해부터 뇌 MRI 검진을 3년에 한번씩 의무적으로 받아야 한다.

이 검사를 통해 뇌경색과 뇌출혈 유무를 확인하고 이상이 발견된 운전자는 정밀 검사를 받는다. 문제가 있는 버스기사는 운전직에서 배제하여 사무직으로 전환 배치하는 방안도 검토중이다.

1인당 2만엔(약20만원) 정도인 뇌 MRI 검진 비용은 도쿄도가 전액 부담한다.

도영버스에는 뇌출혈의 일종인 지주막하 출혈 위험성이 높은 50세 이상 버스기사가 60%에 달하는데, 고령자들이 우선적으로 검사를 받도록 했다.

버스기사 의식상실 도쿄 도영 버스기사 뇌 MRI검사 의무화

고속도로에서 운전중 의식 잃은 버스기사

11월 15일 오전 10시반경 일본 미에현 기세이(紀勢) 자동차도로에서 관광버스를 운전하던 버스기사가 정신을 잃었다.
터널에서 차량이 비틀거리며 타이어가 벽에 부딪히자 승객 2명이 운전석으로 와 한사람은 핸들을 잡고 다른 사람은 버튼 눌러 2~3분만에 엔진을 정지시켰다.
승객 30명이 타고 있었는데 부상자는 없었다.
그나마 터널안에서 의식을 잃은 것이 다행으로 보인다. 안 그랬으면 도로밖으로 추락하여 참사 발생 가능성도..

 

글쓴이

logo 150x150 도쿄 도영 버스기사 뇌 MRI검사 의무화
김타쿠닷컴기업홈페이지제작 및 리뉴얼
최소 비용으로 최대의 홍보효과! 워드프레스 반응형 웹디자인 회사홈페이지제작.
영어, 일본어 다국어 웹사이트제작 및 해외 웹마케팅 서포트.
심플하고 유연한 레이아웃으로 대외적인 기업 이미지 개선.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사이트 리뉴얼로 검색결과 상위 노출 및 방문자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