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 일본방문! 에어포스원 요코타 비행장 착륙

5일 오전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아시아 순방 첫 기착지인 일본 도쿄 인근의 요코타(橫田) 미군기지 비행장에 전용기 에어포스원이 착륙했다.

요코타 비행장은 도쿄 후사시(福生市) 타마(多摩)지역에 있는 주일 미군사령부다.

에어포스원 착륙장면을 촬영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여기저기에서 대기하고 있다.

에어포스원 도쿄 요코타 기지 착륙 영상

동일한 보잉 747기종의 보조기가 먼저 도착하고 잠시 후 트럼프 대통령이 탑승한 에어포스원이 도착한다.

일본이나 미국은 해외순방시 대통령 전용기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동일한 기종의 비행기 두대가 함께 움직인다.

트럼프를 태우고 골프장으로 이동하는 전용 헬기 ‘마린원’도 동일한 기종 2대와 엄호 헬기가 동시에 비행하고 있다.

에어포스원(Air Force One) 도쿄 상공 비행 루트

요코타 기지가 도쿄 서쪽에 있으므로 신주쿠 남쪽으로 비행하고 있다.

바로 아래 하라주쿠 옆에 있는 메이지 진구와 신주쿠 서쪽의 고층빌딩들이 보인다.

예비기에 이어 에어포스원 요코타 비행장 착륙

Air Force One, with U.S. President Donald Trump and first lady Melania Trump onboard, arrives at the U.S. Yokota Air Base, on the outskirts of Tokyo

골프장 회동

Donald & Shinzo, Make Alliance Even Greater

사이타마현 가와고에시(埼玉県川越市)에 있는 가스미가세키 골프장(霞ヶ関カンツリー倶楽部)에서 회동 후 ‘도널드&신조’, ‘미일동맹을 더욱 강고하게’ 자수가 놓인 흰색 모자에 사인을 했다.

이 후 두 사람은 비공식 오찬회에서 통역만 배석시킨 채 햄버거를 먹으며 의견을 나누었다.

가스미가세키 CC는 1929년에 만들어진 90년 가까운 역사가 있는 골프장으로 2020년 도쿄 올림픽 골프 경기장으로 사용된다.

지금까지 여성 정회원을 받지 않았는데 ICO가 올림픽 헌장의 평등 정신에 위배된다며 규정을 고칠 것을 권고하여 올 3월에 여성도 정회원 등록이 가능하도록 규정을 변경했다.

트럼프 대통령 요코타 기지에서 연설 후 헬기로 골프장 이동

트럼프는 요코타 기지의 미군들 앞에서 한 연설에서 어떤 독재자, 어떤 체제라도 미국을 과소평가해선 안된다고 언급했다.

핵개발을 진행하는 북한에 대한 경고의 메세지를 보냈다.

Should I put it on?

도쿄 요코타 미군기지에서 트럼프에게 공군점퍼를 건네자..입어야 되나? 하고 묻는다.

그리고 이 자켓이 더 맘에 든다며 내 옷은 당신이 가져 하고 너스레를 떤다.

Mr. President, sir, I will tell you that you look great in that suit, but there’s something missing.

Could I please ask the wing commander of the biggest, baddest, meanest C-130 wing in the Air Force, Colonel [Kenneth] ‘Bull’ Moss to come out here?

(항공자켓을 입혀주는 Kenneth E. Moss 대령은 일본 요코다 공군기지의 C-130 수송기를 기동하는 제374 항공수송비행단[Airlift Wing]의 사령관이다.)

Should I put it on?

I like this better, You can have my jacket.

그리고 기지내에서는 핵무기 발사시 사용하는 통신기기가 들어 있는 검은 핵가방(핵풋볼)을 들고 있는 미군 장교의 모습도 보였다.

뉴클리어 풋볼(Nuclear football)은 미국 대통령이 핵미사일 발사를 명령하는 통신장치이다.

외국 순방 때 반드시 가지고 다닌다.

아베 일본총리도 본인 트위터에 트럼프를 마중나간다고 사진 한장을 업로드 했다.

차량에 앉아 뭔가 읽고 있다.

NHK방송

트럼프 일본 도착과 일정 취재 영상

남편들이 골프 칠 동안 멜라니아 트럼프와 아베 아키에는 도쿄 긴자의 미키모토 진주 매장을 방문했다.

멜라니아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펜디의 코트를 입고 있다. 미국, 일본과 무관한 브랜드다.

지난 주 일본을 먼저 다녀간 장녀 이방카도 공식행사에서 두번이나 이탈리아 브랜드 미우미우의 옷을 입었다.

모녀가 이탈리아 패션에 관심이 많은가 보다. [이방카 패션스타일 보기]

도쿄 시내(긴자)를 통과하는 트럼프 대통령 차량행렬과 삼엄한 주변 경비

트럼프는 방일 이튿날인 6일 미일 정상회담 후 도쿄 왕궁을 방문하여 일왕을 만나고 납북 피해자 가족 비공개 면담까지 하며 빡빡한 일정을 소화했다.

이 날 오전에는 주일 미대사관에서 열린 미·일 기업 경영자 간담회에서 대일 무역적자 문제를 거론하며 미·일 무역은 공정하지도 개방되지도 않았다고 강조했다.

I will always put America first. 나는 항상 미국의 이익을 최우선에 둘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 부부는 7일 한국을 국빈방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