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촛불집회 이재명 시장의 명연설

이재명 시장의 명연설 – 촛불을 횃불로 바꾸다
2016년 11월 19일 광주 금남로 전남도청 앞 민주광장에서 열린 박근혜 퇴진 광주 10만 시국 촛불집회에 참석한 이재명 성남시장의 연설

2017년 대통령선거 차기 대선주자 이재명 지지율 급등의 비밀!
이재명 성남시장의 지지율이 급등하는 이유는 계산적인 정치놀음을 하지 않는다는 것을 그의 발언을 한번이라도 들어보면 단박에 알 수가 있을 것이다. 국민들의 마음을 정확하게 대변해주는 소신있는 사이다 발언

광주에서 여러분과 함께 이 순간을 보내는 것이 영광스럽습니다

나라를 망쳐먹은 새누리당과 박근혜가 다시 반격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새누리당이 어떤 당입니까?

36년전 바로 이 자리에서 그 가녀린 여고생의 가슴팍에 총알을 박아넣고 시퍼런 대검을 꽂아넣던 그 자들이 쇠심박힌 몽둥이로 사람들의 머리를 바로 그 자들의 새누리당입니다.

혈서로 천황에게 충성을 맹세하고 애국자를 때려잡던 장교의 딸이 바로 박근혜입니다.

이자들은 국민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국민을 나라의 주인이 아니라 국민은 몰면 모는데로 개 돼지 지배 대상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들은 믿는게 있습니다.

나라를 팔아먹고 나라를 분단시키고 쿠데타를 일으키고 수없이 많은 사람들을 학살하고서도

단 한차례도 제대로 책임진 적이 없었기 때문에 지금도 시간만 보내면 언제든지 권토중래 되돌아 올 수 있다고 믿는 바로 흉악한 자들입니다.

그자들을 이제 응징해야될 때가 됐습니다. 이제 우리가 다시 싸워야 할 때가 됐습니다.

대통령도 죄를 지으면 예외없이 처벌받는다는 사실을 증명해야 합니다.

대한민국이 평등한 나라임을, 이 나라의 주인이 국민임을 이번에 증명합시다.

우리가 싸워왔습니다. 4.19에서 5.18 광주에서 87년 민주항쟁에서 저들을 싸워 조금씩 이겨왔습니다.

그러나 역사는 진보했지만 저들의 반격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잠시 한눈 판 사이에 역사는 퇴보하고 저들은 우리를 다시 능멸하려고 합니다.

싸웁시다 여러분

이제 이 나라의 운명을 걸고 생사를 건 운명의 대회전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바로 이 자리에서부터 저들을 몰아내고 자유와 평등, 인권이 가득한 나라를 만듭시다.

나라를 팔아먹고 분단을 시키고 쿠데타를 일으키고 학살을 자행한 저들을 절대 용서하지 말고

책임을 물읍시다.

모두가 평등하고 공정한 경쟁이 보장되는 진정한 자유로운 나라

진정 평등하고 통일된 평화로운 나라 만들어갑시다.

우리가 주인입니다. 그들이 우리의 종임을 우리를 존중해야 되는 대리임을 우리가 월급주는 머슴임을 우리가 증명합시다.

36년전 이날 이땅에서 죽어간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서 산화해간 동지들을 잊지 맙시다.

우리가 반드시 기억하고, 우리의 손으로 우리의 미래는 우리의 다음세대는 희망과 꿈을 가지고 살 수 있는 그런 민주 공화국을 우리가 완성합시다. 여러분!!!

여러분이 이 나라의 주인공입니다. 저도 그 역사의 현장에 함께 하겠습니다.

자유와 평등 인권과 평화를 얻기 위해서 목숨바쳐 싸웠던 그 광주 정신을 잊지 않고

역사의 현장에서 온 국민이 님을 위한 행진곡을 제창하는 그날까지 그 역사적 현장의 투쟁현장에서 저도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싸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