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웹사이트제작 강의 – 가상 호스팅 서버, 워드프레스 설치

워드프레스 웹사이트를 제작하고 싶으시거나 워드프레스의 이모저모에 대해 배우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강좌입니다.
반응형웹디자인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만들기 강좌
– 가상 호스팅 서버, 워드프레스 설치: 비트나미 (wordpress website- bitnami)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제작 강의 제1강- 가상 호스팅 서버, 워드프레스 설치: 비트나미 (wordpress website- bitnami) – YouTube

웨드프레스 웹사이트를 제작하고 싶으시거나 워드프레스의 이모저모에 대해 배우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강좌입니다. 첫 번째 강의로 본격적인 워드프레스 제작에 앞서 개…

첫 번째 강의로 본격적인 워드프레스 제작에 앞서 개인 컴퓨터를 서버화하는 가상 호스팅 서버 설치, 그리고 서버내에 워드프레스 설치하는 것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비트나미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였습니다. 비트나미는 윈도우와 맥 모두에서 호환 가능한 프로그렘입니다. 설치방법 또한 거의 동일합니다.

워드프레스 웹사이트의 콘텐트 관리 시스템이 디폴트언어인 영어로 설정 되어있을거예요. 콘텐트 관리 시스템에 들어가셔서 좌측 매뉴 아래에 Setting(설정) General(일반)에 가셔서 언어를 한국어로 바꾸시면 됩니다.
위의 절차는 다음 영상을 통해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 영상 인트로 부분에 보여드린 웹사이트들은 워드프레스로 만든 웹사이트 테마들입니다. 워드프레스로 구현할 수 있는 웹사이트의 모습을 예로 보여드리기 위해 편집하여 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