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시눌로그 축제(Sinulog Festival)와 크라운리젠시 호텔

필리핀 최대의 세부 시눌룩 축제 2017

시눌로그 축제(Sinulog Festival)는 어린 예수(산토니뇨, Santo Nino) 에게 경의를 표하는 춤 의식으로 필리핀 세부에서 매년 1월말에 열린다.

필리핀은 서양인에게 최초로 정복된 아시아의 식민지다. 총 인구 1억 400만명 중 80%가 넘는 국민이 식민통치의 지배자였던 스페인의 국교 카톨릭을 믿고 있다. 1521년 마젤란 함대가 침략자로 세부 섬에 상륙하여 기독교 신앙을 전파한 것이 시초이다. 그해 마젤란은 지금 세부공항이 있는 막탄섬을 침공하다가 추장 라푸라푸와의 전투에서 사망한다. 막탄섬이 라푸라푸시에 속하며 세부시와는 두개의 다리로 연결되어 있다. (세부가면 라푸라푸회 = 다금바리 회도 맛보길 권한다. )

 

우리 상식으로는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지만 막탄섬에는 침략자 마젤란 기념비도 있고 라푸라푸 동상도 있다. 이처럼 필리핀은 침략의 흔적도 문화유산으로 보존하고 있는데 시눌로그 축제는 침략자의 종교와 피지배층인 필리핀의 전통문화가 융합된 대표적 문화유산이다.

City Suites Ramos Tower에서 본 크라운리젠시 호텔 야경

시눌로그 축제(Sinulog Festival) 2017
여러분에게 Sinulog Festival을 보여주고 싶어서 Fuente Circle로 갔어요. 퍼레이드를 더 보고 싶었는데 너무 진행이 느려서 오래 머물 수 없었어요.I wanted to show you guys a little bit of the Sinulog Festival so I headed down to Fuente Circle to see what was going on. I would have liked to get more of the parade on video but it was just going by so slow and I didn’t stay for very long.

푸엔테 오스메냐 서클은 세부시내 크라운리젠시 호텔 앞에 있는 로터리로 근처에 댄스클럽으로 유명한 망고 스퀘어가 있다. 호텔 최상층엔 뷔페도 있고 옥상 전망대에는 무서운 놀이기구도 있으니 근처에 가면 올라 가보길 권한다. 해질녁에 가면 석양과 야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시간되면 호텔내의 에스테에서 다이아몬드 필링도 받아 보시길…호텔 길건너엔 바베큐 꼬치구이 포장마차촌 라르시안이 있다.

Sinulog 2017 Festival Queen

2017 Sinulog sa Kabataan sa Lalawigan
크라운리젠시 호텔 근처의 세부시 스포츠센터(Cebu City Sports Center) 운동장. 배드민턴장, 실외수영장, 조깅트렉 등이 있어 운동을 할 수 있고 댄스 등 문화강좌 수강도 가능하다. 세부에서 지낼 때 운동하러 자주 갔었다. 무료는 아니고 입장료를 받는 데 아주 저렴하다.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