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벚꽃놀이 위한 개화시기, 만개 예정일

hanami 일본 벚꽃놀이 위한 개화시기, 만개 예정일

일본 전국의 벚꽃 개화시기

일본기상주식회사는 1월18일 2017년 제1회 벚꽃 개화시기 및 만개 예정일을 발표했다.
일본에서 벚꽃구경 하고 싶은 분은 미리미리 체크하세요.
북단 홋카이도에서 최남단 카고시마 까지 일본 전국 약 1천개소의 벚꽃 명소 및 각 지역의 소메이요시노(ソメイヨシノ)의 개화시기 및 만개 예정일을 알려준다. 현재 정보를 보면 도쿄는 3월22일에 개화하여 3월30일에 만개한다고 하니 도쿄로 벚꽃놀이(하나미,花見) 갈려는 분은 미리 체크하기 바란다. 개화시기는 날씨 및 방재종합정보사이트 날씨 네비게이터에서 수시로 업데이트 된다.

cherry blossom forecast 일본 벚꽃놀이 위한 개화시기, 만개 예정일cherry blossom day 일본 벚꽃놀이 위한 개화시기, 만개 예정일

벚꽃과 잘 어울리는 일본 미녀들
Japanese Cherry Blossom Girls 벚꽃의 꽃말은 지적 아름다움, 절세미인이라고 한다. 예전부터 아름다움, 미(美)의 정서가 내재되어 있었다. 4월1일의 탄생화 이기도 하다.

http://www.dailymotion.com/video/x5o923n

한·일 벚꽃 원산지 논쟁

桜(ソメイヨシノ)일본 사쿠라(소메이요시노)와 제주도 “왕벚나무” 논란
일본 사쿠라의 80%는 소메이요시노(染井吉野, ソメイヨシノ)이다.
Cherry Blossom (Yoshino cherry =Prunus yedoensis)
벚나무 중 왕벚나무로 번역되는 소메이요시노(ソメイヨシノ)는 원산지 논란이 있다. 제주벚나무가 재배종 왕벚나무(Prunus yedoensis)의 원산이라는 것인데 결론적으로 제주벚나무가 재배종 왕벚나무와 동일종은 아니다. 다만 제주벚나무가 재배종 왕벚나무의 교잡원종 중 하나인지는 논쟁 중에 있다.
상세는 나무위키

sakura 일본 벚꽃놀이 위한 개화시기, 만개 예정일

일본신문은 한국에서 왕벚나무라고 부르는 소메이요시노(ソメイヨシノ·染井吉野)는 일본의 히간사쿠라(ひがんざくら·彼岸櫻)와 오시마사쿠라(おおしまさくら·大島櫻)를 교배해 만든 품 품종이라고 보도했다.일본의 한 전문가는 “한국의 왕벚나무는 소메이요시노와 전혀 다른 품종인데, 한국에서는 이를 왕벚나무라고 부르기 때문에 혼동이 생겼다”고 스포츠신문과 다른 주장을 내놨다.

일본인이 벚꽃논쟁에 대해 한글로 쓴 블로그 기사보기 Page1, Page2, Page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