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코믹콘(Comic Con) 부스의 미인 도우미 언니들

팝 컬처 페스티벌 도쿄 코믹콘(Comic Con) 2017

2017년 12월 1일~3일까지 치바현의 마쿠하리 멧세에서 ‘도쿄 코믹콘(Comic Con) 2017’이 열리고 있다. 코믹콘은 미국 최대의 컬쳐이벤트 ‘코믹 컨벤션(Comic Convention)’의 약자로 도쿄에서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개최하고 있다.

전 세계 만화계의 살아있는 전설, 미국 코믹계의 대부 ‘스탠 리’와 할리우드 배우들도 주목을 받고 있지만 역시 이런 행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이벤트를 돋보이게 하는 미인 도우미들의 존재다. 이번 도쿄 코믹콘에 참석한 각 업체 부스의 미인 도우미 사진을 공개한다.

카렌 후쿠하라(Karen Fukuhara) 참석! 영화 수어사이드 스쿼드(2016)의 카타나 역으로 출연

코미케(코믹마켓), 원더페스티벌(Wonder Festival)에 비하면 아직 인지도가 낮은 행사다. 출전기업도 미국 작품 중심으로 방문자나 코스플레이어가 많거나 사람들로 붐비는 행사는 아니다.

하지만 큰 업체들이 다수 참가하는 행사로 마블 코믹스(Marvel Comics), DC 코믹스, 워너 브라더스 등 미국 만화를 대표하는 주요 기업들이 모두 참가하고 있다.

코믹콘(코믹 컨벤션)은?

1970년 쉘 도르프(Shel Dorf)와 샌디에고 사람들 중심으로 테크놀로지와 팝컬쳐를 소개하는 하루짜리 행사로 진행된 ‘골든 스테이트 코믹북 컨벤션(Golden State Comic Book Convention)’이 그 원점이다.
미국 샌디에고에서는 매년 7월 상순에 개최되며 해외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영화 등 콘텐츠도 다양해지며 최대 13만명이 모이는 대형 이벤트로 발전했다. 또한 코믹콘은 미국뿐 아니라 프랑스, 영국, 대만 등 세계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8월초에 개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