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인사] 미국인 네이티브에게 How are you?하고 물으면..

LA 현지에서 미국인 네이티브와 일본인에게 영어실험

원어민에게 How are you?라고 말하면 어떻게 답변할까?
학교에서 배우는 대표적인 표현은 I’m fine, I’m good인데 실제 미국인들은 어떤 표현을 사용하는지 실험 해보았다.

영어인사 How are you?에 대한 원어민의 답변

How를 사용한 영어인사 표현

1) How (are) you doing?
가장 일반적인 인사표현이다. How are you? 보다 캐주얼하게 들리는데 어느쪽인든 큰차이 없다.
보통 How are you doing?의 “are”은 생략하고 How you doing?하고 말한다.
보통 (I’m) good / great / all right / excellent 등으로 답한다.
I’m doing ____으로 답하는 것이 문법적으로는 올바른데, 이 경우 I’m doing good은 틀린 표현이며 I’m doing well이 올바른 표현이다.

2) How’s it going?
네이티브가 자주 사용하는 영어표현으로 친숙한 느낌이 있으며 친구나 친한 사이에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

3) How’s everything (going)?
상대방의 가족이나 일 등의 근황을 포함한 인사 표현이다. How are you (doing)?라고 말한 후에 So how’s everything (going)? 이라고 많이 답한다.
답변은 Everything is (going) good / great 같은 말을 많이 사용한다.

4) How have you been?
오랜만에 만나는 사람한테 자주 사용하는 표현이다. 회화에서는 How’ve you been? 으로 묻는데 네이티브는 “ve”도 생략하여 How you been?이라고 말한다.
답변은 I’ve been good / great 형식으로 한다.

What을 사용한 영어인사 표현

What으로 시작되는 인사의 답변으로는「Nothing much」가 일반적이다. Nothing much라고 답변하면 「I’ve been busy with work.」처럼 간단하게 자신의 근황을 전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1) What’s going on?
How’s it going?과 비슷한 표현으로 How are you (doing)?의 반말 정도의 의미로 주로 친한 사이에 사용한다. 그리고 어떤 문제가 있는 것 같을 때 “뭔일 있어?“ 하고 물을 때도 사용한다.

2) What’s up?
인사중에서 가장 캐주얼한 표현이다. 아주 친한 사이에만 사용한다. Hello, Hi와 같은 표현으로 What’s up? 하고 물으면 상대도 그대로 What’s up?으로 답하는 경우가 많다. 「Hey what’s up Steve? How’s it going?」같이 붙여서 답변하면 좋다.

3) What have you been up to?
How’ve you been?과 같은 의미로, 간만에 본 친구에게 근황을 물을 때 사용한다. 회화에서는 “have you”를 생략하고 “chu”로 발음되며 What chu been up to?같이 들린다.

https://kimtaku.com/how-are-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