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현무-2 탄도미사일 시험발사 참관 “대북 경고”

hyunmoo 2 ballistic missiles 1024x578 문재인 대통령, 현무 2 탄도미사일 시험발사 참관 대북 경고

 ‘현무-2’ 중거리 탄도미사일 사거리 800㎞로 北전역 타격 가능

文대통령, 국산 중거리탄도미사일 ‘현무-2’ 시험발사 참관
최대중량-최대사거리 발사 성공…연내 실전배치 청신호

북한의 도발에 맞서 한국이 탄도미사일 발사 실험을 실시했습니다. 한국 청와대는 국방부의 실험장에서 23일 오전 중거리 탄도미사일 발사 실험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실험은 도발을 반복하는 북한에 대한 경고 메세지로 문재인 정권에서는 처음이다.
현무-2는 최대 사거리 800km의 지대지 미사일로 경북 포항에서 발사해도 연변 핵시설과 풍계리 핵실험장,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 등 북한의 주요 군사시설들을 정밀타격할 수 있다.

moon jaein ballistic missiles 1024x593 문재인 대통령, 현무 2 탄도미사일 시험발사 참관 대북 경고

현무-2 시험발사를 참관한 문 대통령은 나는 대화주의자이지만 대화도 강한 국방력이 있을 때 가능하며 포용정책도 북한을 압도할 안보 능력이 있을 때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문재인 대통령, 탄도미사일 발사 참관

23일 한국 충남 태안 국방과학연구소(ADD) 종합시험장에서 사거리 800㎞의 탄도미사일인 현무2 미사일이 차량형 이동식발사대에서 발사되고 있다.

사거리 800km 현무-2 시험발사 풀영상
문 대통령 참관한 ‘킬체인 핵심’ 현무-2 시험발사 영상입니다. 성공적으로 시험 발사한 사거리 800㎞의 신형 현무-2 개량형 미사일은 북한 전역을 타격할 수 있는 우리 군 비장의 전략 무기입니다.

문재인 대통령, 국방과학연구소 시험장 방문
오늘 발사한 건 지대지 탄도미사일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가지고 있는 타격미사일이 현무-1, 현무-2, 현무-3가 있고요. 현무-1은 미국의 것을 개조한 겁니다. 현무-2는 우리가 자체 개발한 거고 최대 사거리가 800km까지 가죠. 왜 800km냐면 한반도 범위 내에서 한미협의 때문에 만들어진 것이고요.
현무-2에서 가장 진보된 미사일 시험발사가 이루어진 거고요. 성공했고요. 그다음에 현무-3는 순항미사일입니다. 크루즈미사일은 사거리 제한이 없습니다. 그래서 현무-3 A, B, C형은 A는 500km, B는 1000km, C형은 1500km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북한을 타격할 수 있는 모든 미사일 체계. 심지어는 주변국에까지도 영향을 미치는 미사일 체계를 이미 갖추고 있고요. 그다음에 지대공 미사일은 신궁이나 천궁, 지대함 미사일도 혜성, 어뢰도 청상어, 홍상어 계열로 거의 공대공 미사일 일부를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미사일을 자체 생산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 미사일 능력을 대통령께서 보여주신 건 북한에 대한 경고라고 볼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