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쿠라키 마이의 신곡 꽃말 MV와 교토 홍보영상

쿠라키마이 10일 신곡 출시! 앨범 ‘그대를 생각하며~ 춘하추동~’에 실린 꽃말

7일 교토에서 열린 교토 컬렉션(KYOTO COLLECTION)에 가수 쿠라키 마이(倉木麻衣)가 게스트로 등장했다. 12월이면 데뷔 20주년이 된다.

1982년 10월생 치바현 후나바시 출신으로 교토가 제2의 고향이다. 교토의 명문사학 리츠메이칸대학(立命館大学)을 졸업했으며 모교 산업사회학부 객원조교수다.

첫곡으로 30여명의 백댄서와 함께 데뷔곡 ‘Love, Day After Tomorrow’, 두번째 곡은 극장판 명탐정 코난, 진홍의 연가 주제가 ‘도월교 ~그대를 생각하며~(渡月橋 〜君 想ふ〜)’를 불렀다.

세번째 곡은 10일 출시한 첫 콘셉트 앨범 ‘그대를 생각하며~ 춘하추동( 君想ふ〜春夏秋冬〜)’에 실린 8곡 중 한 곡인 꽃말(花言葉: 하나코토바)을 불렀다.

꽃말 고화질 4K 뮤직비디오

국내에서도 인기 있는 가수 쿠라키 마이는?

1999년 17세 때 출시한 싱글 Love, Day After Tomorrow가 티비출연이나 홍보도 없이 입소문으로 140만장이 팔리는 대박이 났다.

첫번째 곡 히트중에 발표된 두번째 싱글도 논타이업으로 오리콘 첫등장 1위에 올랐으며, 세번째 싱글은 타이업으로 출시되어 오리콘 첫등장 2위에 오르며 100만장이 판매되었다.

타이업(tie up)은 협력, 제휴 관계를 구축하여 상호 이익을 공유하는 하는 경우에 사용된다. 음악 업계에서는 음반회사가 매출을 올리기 위해 곡의 지명도를 높이기 위한 작업을 의미한다. 광고음악, 드라마 주제곡, 엔딩곡 등에 사용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논타이업은 이러한 홍보활동을 하지 않았다는 의미다.

쿠라키 마이는 2017년 ‘도월교 ~그대를 생각하며~’를 발표하면서 교토 관광홍보대사로 임명되었고 교토시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이번에는 교토시정을 홍보하는 광고영상 6편에 출연했다.

오키나와 출신의 아무로나미에도 그렇고 쿠라키마이도 출신 지역을 위해 자신의 재능기부를 많이 하는 연예인이다.

교토는 제2의 고향, 쿠라키마이 ‘오늘을 멋지게’ 광고시리즈 6편 모음

京都は第二の故郷、倉木麻衣「きょうを、素晴らしく」

10일 출시한 앨범 ‘그대를 생각하며~ 춘하추동( 君想ふ〜春夏秋冬〜)’에 실린 신곡 꽃말(花言葉)이 광고음악으로 사용되었다.

「きょうを、素晴らしく」特設サイト

쿠라키 마이 출연 교토 컬렉션 티비방송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