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소니액션캠 비교! FDR-X3000과 함께한 일본 커플여행

동영상 촬영 카메라 액션캠 성능 비교

소니액션캠 촬영(Sony Action Cam) FDR-X3000 으로 기록한 일본여행기
액션캠 최초 광학식 손떨림 보정 BOSS탑재! 국내 가격 50만원 초반, 일본 최저가 40만원 중반대로 웨어러블 기기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악세사리 구입도 필수적인데 전체적인 비용을 잘 따져봐야 합니다.

Just another couple in Japan

고프로, 소니 액션캠 비교

최신 액션캠을 비교했습니다. 오늘 출시된 카메라와 새로 나온 고프로5를 비교했는데, 이 둘은 큰 차이가 있었다.

고프로 HERO5는 한국어 음성제어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 장점이다. 야외에서 갑작스런 순간에 버튼을 눌러서 찍기가 어려운데 이럴때 ‘찍어줘’라는 한 마디로 영상이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고프로 5는 10미터까지 방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비가 오거나 물에 빠뜨려도 걱정이 없다. 2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미리보기와 재생 및 클립 편집 등은 편리하며, 버튼 하나로 카메라를 켜고 자동촬영까지 가능하다.

소니 FDR-X3000은 공간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 B.O.SS. 기술이 탑재됐다. 이 기술은 렌즈와 센서 유닛이 일체화된 상태에서 주변 흔들림을 분석하고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또 IPX4 등급의 생활방수가 지원되며 최대 약 60m 수중 촬영이 가능한 방수 하우징이 제공된다. 촬영된 영상을 실시간으로 간편하게 편집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할 수 있는 ‘하이라이트 무비 메이커’도 함께 지원된다.

고프로5 vs 소니 FDR-X3000 vs 고프로4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