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드라이브에서 엑셀,워드 오피스 문서 열기 오류

네트워크 드라이브에 저장된 엑셀, 워드 등 오피스 문서 파일이 정상적으로 열리지 않을 때 조치방법

본인 컴퓨터의 오피스 문서 파일은 정상적으로 열리는데 네트워크 상의 다른 PC에 있는 엑셀, 워드 파일이 열리지 않는 현상이 나타나면 어떻게 해야 될까?

국내 마이크로소프트 커뮤니티에 보면,

Office 프로그램 실행 후 [파일]-[옵션]-[보안 센터]-[보안 센터 설정]에서 “제한된 보기”를 해제해 주시고, “신뢰할 수 있는 위치”에 네트워크상에의 신뢰할 수 있는 위치 허용을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답변이 되어 있는데 몇가지 설정을 변경해도 여전히 파일이 안열려서 일본웹사이트에서 찾아 보았다.

몇가지 대책이 나와 있는데 해결한 방법을 소개한다.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에서「Microsot Office File Validation Add-In」을 제거한다.

내 컴퓨터엔 이 업데이트 항목이 안보여서 패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하였더니 네트워크 상의 워드, 엑셀 파일이 정상적으로 열렸다.

오피스 관련 프로그램을 종료한 후 아래 폴더로 가서 OfficeFileCache 폴더를 삭제하거나 이름을 변경하면 정상적으로 열린다. 

마약 AppData 폴더가 안보이면 상단의 표시 메뉴를 눌러 숨긴파일에 체크하면 숨겨진 폴더가 보인다.

C:\Users\kimtaku\AppData\Local\Microsoft\Office\15.0\OfficeFileCach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