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중앙TV, KBS특집방송 3차 평양 남북정상회담 다큐

[KBS스페셜] 평양 2박3일, 남북정상회담 동행기

■ 방송일시 : 2018년 09월 21일 (금) 오후 11시 KBS 1TV

2018년 9월18일, 남과 북의 두 정상이 평양에서 다시 만났다. 지난 5월26일 판문점 통일각 이후 약 4개월만의 만남이다.

‘2018 남북정상회담 평양’에 동행하는 수행원은 약 200여 명.
평양공동취재단의 일원으로 동행하여 이 역사적인 순간을 밀착 취재한 KBS스페셜 제작진이 2박3일간 정상회담의 막후에서 벌어졌던 생생한 뒷이야기와 인터뷰를 KBS스페셜에서 긴급 제작, 방송한 것이다.

평양 2박 3일 남북정상회담 동행기

▶ 서울공항에서 백두산 천지까지, 숨 가빴던 ‘2박3일의 드라마’ 밀착 취재
급하게 성사된 두 정상의 만남. 그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무거운 분위기에서 시작된 평양 회담의 극적 반전은 어떻게 이뤄졌을까? 남북 공동선언문의 내용이 합의되고 백두산 천지행이 결정되기까지 세계가 주목했던 평양회담의 2박3일간 막후에서 어떤 일이 벌어졌을까? KBS스페셜에서 밀착 취재했다.

▶ 2007년 이후 11년 만에 평양을 방문한 남측 대표단. 북의 환영 열기는 뜨거웠다.
특히 대기업 총수 등 남측 기업인들에 대해 북한 기자단은 높은 관심을 보였고 문재인 대통령의 5.1경기장 연설을 경청하는 평양 시민들의 표정은 감동적이었다. 기존에 공개되지 않았던 평양 시민들의 반응과 인터뷰를 취재했다.

▶ 남측대표단의 아주 특별한 평양 방문소감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최태원 SK회장 등 경제인에서 이해찬, 박지원, 이정미 의원 등 정치인 그리고 가수 지코와 알리, 차범근 전 축구감독과 문정인 외교안보특보에 이르기까지 정상회담 특별수행원들이 평양 현지에서 털어놓은 솔직한 2박3일 평양방문기.

유튜브 재생목록보기

조선중앙TV 다큐멘터리

[북남정상회담 평양] 평화, 새로운 미래

The Fifth Inter-Korean Summit in Pyongyang «Peace, A New Future»

북한방송 2박3일 3차 남북정상회담 일별 정리

남북정상회담 평양 «평화, 새로운 미래» (DAY 1 – 9.18)

남북정상회담 평양 «평화, 새로운 미래» (DAY 2 – 9.19)

남북정상회담 평양 «평화, 새로운 미래» (DAY 3 – 9.20)

아리랑TV, 남북정상회담 특집 다큐

Toward Peace·평화를 향해

올해 4월 개최된 남북 정상회담을 기점으로 발생한 일련의 사건들을 돌아보는 다큐멘터리다.
란코프 국민대 동양학부 교수, 우상호 민주당 의원, 나희승 한국철도기술연구원장 등 각계 전문가들을 인터뷰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앞선 정상회담들을 되짚어보며 제 3차 정상회담에 미칠 영향과 성과들을 전망한다

[Arirang Special] Inter-Korean Summit ‘Toward Pe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