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어] 10대 일본 여성이 자주 사용하는 트렌드 워드 랭킹 1위는?

일본 10대여성 유행어 [유행어] 10대 일본 여성이 자주 사용하는 트렌드 워드 랭킹 1위는?

NTT Resonant(엔티티 레조넌트)는 4월 22일 일본의 10대 여성이 실제로 사용하는 트렌드 워드를 6개부문으로 나누어 랭킹을 발표했다.

조사는 2021년 3월 15~19세 여성 42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실시되었다.

일상회화에서 사용하는 단어가 다수 노미네이트된 일상생활부문 1위는 공감의 맞장구 소레나~(それなー, 77.1%)이다.

그 다음  잘모르겠지만 그런것 같은데 시란케도(知らんけど, 66.7%), 납득을 갈 때 아~네(あーね, 61%), 실제상황 진심임을 강조하는 가치데(ガチで), 웃음 쿠사(草) 순으로 나타났다.

SNS상에서 웃음을 뜻하는 ㅋㅋㅋ의 일본식 표현은 (笑)→(warai)→(w)→(草) 순으로 변화되어 왔다. 최근에는 쿠사(草) 대신 타케(竹)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쿠사(草)는 남발하면 좋지 않다. 오타쿠 이미지가 강하다.

일본여성 유행어 [유행어] 10대 일본 여성이 자주 사용하는 트렌드 워드 랭킹 1위는?

트렌드 워드 1위는 emotional에서 유래된 단어로 향수, 감동적, 감상적이라는 의미의  에모이(エモい)이다.

그 다음 레벨(차원)이 다른 레베치(レベチ), かまってちょうだい(관심 가져 줘) 카마초(かまちょ) 순이다.

2020년 5월 라인 조사 10대 유행어 1위도 소레나~(それなー)였다.

그 다음 장기 외통수, 폭망, 망했다는 의미의 츤다 詰んだ(つんだ), 밝고 어두운 성격, 양/음 캐릭터 陽キャ/陰キャ, 우러러봄, 감동적이다는 의미의 토우토이 尊い, じわる 순이었다,일본 라인 유행어 [유행어] 10대 일본 여성이 자주 사용하는 트렌드 워드 랭킹 1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