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경찰 야쿠자와 전면전 선언! 야마구치파 와해 작전

일본 야쿠자 두목 체포! 조직 폭력배 와해작전

6월 6일 지정 폭력단 고베 야마구치파의 이노우에 두목이 휴대폰 사취, 대포폰 사용 혐의로 체포되었다.

일본 경찰청장이 전국 경찰 본부장 회의를 열어 지정 폭력단 야마구치파와 고베 야마구치파를 와해시키기 위해 조직 간부를 검거하도록 지시한지 하루만이다.

작년말 기준 야마구치파 조직원 약 5200명, 고베 야마구치파 2600명, 올해 새로 결성한 임협단체 야마구치파는 조직원수는 알려지지 않았다.

일본의 대표적인 야쿠자 조직인 야마구치파는 3개 단체로 분리되었다.

2년 전 야마구치파 내분 사태로 고베 야마구치구미(神戶山口組)가 등장했는데, 4월에 고베 야마구치구미에서 조직원이 이탈하여 새로운 닌쿄단체 야마구치구미(任俠団体山口組)가 결성되었다.

또한 몇 일전 야마구치파의 2차 단체 오우미 일가(淡海一家, 시가현 기반의 폭력단체) 소속의 오오타니가 이번에 이탈한 닌교단체 야마구치파에 합류하면서 조직간 다툼이 일어날 가능성이 커지자 일본경찰도 촉각을 곤두세워고 경계를 강화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일본 경찰청장이 전국 경찰에 폭력배 일망타진, 야쿠자 조직 와해 지시를 내린 것이다.

야쿠자 사회에 재일교포들도 많은데 닌쿄단체 야마구치구미의 대표 오다 요시노리(織田絆誠)는 1966년생으로 고베 야마구치파의 두목인 이노우에 구니오(井上邦雄) 휘하 2인자였던 인물이다. 본명이 김 요시노리(金禎紀 김정기)로 자이니치 3세다. 한국말은 못한다고 한다.

고베 야마구치파 보스 이노우에 체포

대포폰 사용 혐의로 두목 체포! 보여주기 수사가 아니냐 하는 논란도 있지만 경찰청장이 조직원 대량검거와 와해 지시를 내린지 하루만에 체포되었다.

야쿠자간의 폭력적인 다툼이 자주 발생하는 가운데 두목을 체포함으로서 조직원들의 활동을 막을려는 의도이다.

야마구치구미의 역대 두목

오야붕 생일파티

야마구치구미 분열 직전 2016년 유출 츠카사 시노부(司忍) 6대 오야붕(親分)의 생일파티 풍경

축하곡은 해피해피 버스데이(ハピハピ バースディ) 오카모토 마요(岡本真夜) 원곡

2001년 12월 발매 12번째 싱글「해피해피버스데이 / 이토시이 히토요 ~ 리멤버미~」 (ハピハピ バースディ/愛しい人よ 〜remember me〜, Happy Happy Birthday/Precious Person~remember me~) 수록곡이다. NHK 모두의 노래 (みんなのうた) 삽입곡으로 제작되었으며, 프로그램 사상 처음으로 단일곡을 주제로 CD부록 그림책이 발매되었다.

 

생일파티 도우미 언니들 가라오케

일본 야쿠자 야마구치구미 3단체 신년회! 조직지침 발표

신년회 참석 고베 야마구치파 보스 이노우에 쿠니오(井上邦雄) 일본 최대 규모의 지정폭력단(야쿠자) 야마구치구미(山口組) 3개 단체의 연말 송년회(納会: 납회)겸 신년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