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 영화 ‘공범자들’ 다시보기! 20일부터 유튜브 무료상영

이명박근혜 정부 9년 동안의 공영방송 수난사, 방송적폐 청산! 

영화 ‘공범자들’의 제작사 뉴스타파가 공영방송 정상화를 위한 특단의 조치로 10월20일부터 11월3일까지 2주일간 유튜브에서 영화를 무료로 공개한다.

지난 13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야당 의원들이 이효성 방통위원장을 ‘적폐위원장’이라고 지칭하고, 현 정부의 공영방송 개혁 정책을 ‘방송장악’이라고 규정했다.

이에 영화 ‘공범자들’을 연출한 최승호 감독은 14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는 20일부터 2주일 동안 영화 ‘공범자들’을 유튜브에 공개한다.

국정감사에서 ‘현 정부가 방송을 장악한다’고 망발하는 수구세력을 보다 못해 하는 조치”라고 밝혔다.

영화 ‘공범자들'(감독:최승호, 제작:뉴스타파)

영화 ‘공범자들’

영화 ‘공범자들’은 KBS, MBC 등 공영방송을 망친 주범들과 그들과 손잡은 공범자들이 지난 10년간 어떻게 우리를 속여왔는지에 대해 그 실체를 상세하게 다룬 다큐멘터리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반드시 봐야 할 영화’라는 입소문과 강력 추천 행렬로 26만 명 관객을 동원해 시사 다큐 영화의 새로운 흥행 역사를 탄생시켰다.

최근 시애틀, LA, 샌프란시스코 등 최승호 감독과 함께하는 공동체 상영회를 진행하며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그것이 알고싶다’ 이명박-박근혜 방송장악과 언론인 사찰의 실체 | 김타쿠닷컴

이명박-박근혜 정권은 언론을 어떻게 장악했을까10월 21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몸통은 응답하라, 방송장악과 언론인 사찰의 실체 편에서는 국정농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