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 디자이너, 미용사 자격증 필기시험, 미용도구 안내

헤어디자이너 미용사 자격증 취득 정보

미용업무는 공중위생분야로서 국민의 건강과 직결되어 있는 중요한 분야로 향후 국가의 산업구조가 제조업에서 서비스업 중심으로 전환되는 차원에서 수요가 증대되고 있다. 분야별로 세분화 및 전문화 되고 있는 세계적인 추세에 맞추어 미용의 업무 중 머리, 화장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미용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국민의 보건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하여 자격제도를 제정하였다.

– 공중위생법상 미용사가 되려는 자는 미용사자격취득을 한 뒤 시·도지사의 면허를 받도록 하고 있다(법 제9조)
– 미용사(일반)의 업무범위 : 파마, 머리카락자르기, 머리카락 모양내기, 머리피부손질, 머리카락염색, 머리감기, 손톱과 발톱의 손질 및 화장, 의료기기와 의약품을 사용하지 아니하는 눈썹손질, 얼굴의 손질 및 화장.

국가기술자격증, 미용사 자격증 시험과목
– 필기 : 1.미용이론 2.공중보건학 3.소독학 4.피부학 5.공중위생법규
– 실기 : 미용작업

헤어 자격증 필기시험, 추천 미용도구

행복이 머무는 미용실
가슴이 시키는 일 – 여수 ‘행복이 머무는 미용실’
타인의 머리를 만지며 성취감을 얻는 직업 헤어디자이너.. 정세근, 임진아씨는 부부 헤어디자이너다. 서울에서 디자이너 생활을 하며 만나 결혼했고, 일산에서 샵을 운영하던 부부는 남편의 고향인 여수에 내려와 새로운 삶을 시작했는데..

일찍 떠났던 고향에 대한 향수와 부모님에 대한 그리움에 여수행을 택한 남편, 남편의 청을 기꺼이 받아들여 여수로 온 아내는 날마다 열 두 시간 씩 일하며 그들의 샵을 행복한 미용실로 가꿔가고 있다.

하루 종일 서있어야 하는 직업에 끼니를 거르는 일도 다반사, 진아씨는 스트레스로 인한 갑상선저하증까지 앓았지만 그럼에도 이 일을 놓을 수 없는 건 고통 그 이상의 만족감과 희열이 있기 때문이라고…여수의 가위손 정세근, 임진아 부부가 만들어가는 행복한 미용실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