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를 되찾기 위해 사용했던 광복군 무기 TOP 5

우리는 36년간 일제의 강압 통치를 받았다. 일제강점기 기간에 대해선 논란이 있다.
1910년 8월 29일 한일병합 조약 체결 부터 일본이 제2차 세계대전에서 패한 1945년 8월 15일 까지 34년 11개월 18일 동안 일본 제국주의의 통치를 받았다. 햇수로는 36년이다.

이런 일제 강점기 동안 조국의 독립을 위해 싸웠던 분들이 모여 만든 군대가 바로 광복군(독립군) 이다.
광복군은 1940년 9월 17일 중국에 있는 충칭에서 조직된 항일군대이자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정규군이다.

1932년 이후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규모는 축소되었으며 상당히 부실하게 운영되었다. 게다가 1937년에 중일전쟁이 일어나는 바람에 중국 각지에 흩어져서 독립운동을 하던 애국단체들은 충칭에 이전한 임시정부를 중심으로 통일된 군사활동과 외교활동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 이렇게 해서 광복군이 창군되었고 처음에는약 30여명 규모로 매우 작았지만 점차 그 커지게 되었다.

광복군은 1943년 인도, 버마 전선에 투입되었으며 이후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구미외교위원부 위원장 이승만을 통해서 미국 국무부에서 파견한 도노번 장군으로부터 OSS 특별훈련을 받기도 하였다.
광복군들은 소총 등으로 무장을 하여 일본군과 맞섰지만 당시 우리나라의 제식소총이 존재하지 않아 주로 외국에서 들여온 것을 사용하거나 일본군 화기를 노획하는게 전부였다. 여기에 무기 보급도 원활하지 않아 칼이나 농기구로 힘겹게 싸우는 광복군들도 빈번하였다.

그렇다면 우리 광복군들이 사용한 무기는 어떠한 것들이 있었을까?

16 thoughts on “나라를 되찾기 위해 사용했던 광복군 무기 TOP 5

  1. herotak tak 댓글:

    마치 나라를 되찾은거 마냥 만들었네 ㅎ

  2. 장현수 댓글:

    노래소리에가려져서 총소리가잘안들림

  3. 김우 댓글:

    조선이 여진정벌때 2만 정벌군 만드는것도 온국력을 쏟아부었는데… 광복군님들은 무려 3만의 군대를 만들고 간도에서 셀수없는 많은 수모를 견디어내면서 황무지를 개척하고 ….. 사실 우리나라는 일본과의 계약 (을사늑약)때문에 독립을 보장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독립투사님들의 투쟁의식과 독립의지를 전세계에 알려서 독립을 이루어 낼수있었습니다 존경합니다 정부는 독립운동가님들의 후손님들을 잘보살펴라 친일놈들 재산좀 몰수하고

  4. 송다부 댓글:

    모신나강..

  5. 기모띠 댓글:

    하지만 이나라를 되찾아준건 미국

  6. 뿡뿡이 댓글:

    볼트엑션의 특성상 볼트를 당겨 다음발을 장전하므로 다시안정을 취하기 어렵습니다

  7. 1뷴14초에 내가가본 박물관이다

  8. 이동연 댓글:

    광복군 이 lee enfield rifle 쓴적 없고 대신 마우저 소총 썻는데? 고증오류.

  9. 이동연 댓글:

    여기에 마우저 소총 없네요.

  10. BJ 샌 댓글:

    대한독림만세

  11. 김범준 댓글:

    무기를 부기로 오타가 난 장면이있네여 모든 광복군분들게 감사합니다(묵념)

  12. Jeaeon Yon 댓글:

    여기에 싫어요 누른 사람은 뭐냐;;; 일본간첩인가 ㅋㅋ

  13. 김진용 댓글:

    나라를 위해 싸우신 광복군 영웅들을 잊지 말자

  14. kyunghoon Song 댓글:

    총들이 하나같이 명품이네 (당시에는) 광복군이 더 좋은 무기를 많이 가졌어야 했다. ㅠㅠ

  15. mc bd 댓글:

    적은 물자에도 불구하고 저런 무기를 들고 오는 일본군을 상대로 싸우신 광복군들은 정말 대단하신 분입니다
    그분들이 있기에 지금의 우리나라가 있는것이네요

  16. mc bd 댓글:

    그리고 위 영상에서 사격장면에 몇발 발사하다가 잼 걸려서 고치고 다시 발사 하는 장면 있는데 그건 총의 문제보단 지금 현제 아리사카에 사용하는 탄을 찾기 힘들기 때문에 비슷한 탄을 사용한것으로 보입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