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가 홍승희(Kali)의 칼리타로 점술, 홍칼리의 사주명리

칼리타로 홍승희의 유튜브 채널 홍칼리 Hong Kali

점술과 예술의 세계로 떠나보아요!

타로점 /주역점 /사주명리(四柱命理, 사주팔자) /점성학 /파동성명학 등 카카오톡 유료상담 중

칼리타로마스터 홍칼리가 2019년 기해년 신년을 맞이해 유튜브 방송을 시작했다.

띠별 신년운세, 사주명리 및 기초 원리가 되는 음양오행사상 등의 영상을 공유하고 있다.

권력 풍자 퍼포먼스와 그라피티, 비독점 다자연애, 영페미니스트의 대표주자

경계를 뒤흔드는 예술가 홍승희

저서로는 나의 섹슈얼리티 기록 붉은 선, 세상은 내가 이상하다고 한다 등이 있다.

현재 한겨레에 칼럼 [2030 잠금해제]를 연재하고 있다.

[2030 잠금해제] 팔자(八字)의 가능성 中

많은 사람들이 운명이 바뀔 수 있냐고 질문한다. 운명, 흔히 팔자라고 하는 게 정말 정해진 걸까. 사주명리는 기호라서 무한하게 해석될 수 있다.

그래서 나는 운명의 여덟 글자(팔자)는 바뀌진 않지만 무한한 변주곡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같은 사주팔자라 하더라도 그 사람이 어떻게 변주할 것인가는 그 자신의 의지(낮은 비율), 그를 둘러싼 편견과 고정관념을 생산하는 교육과 일상적 상호작용(아주 높은 비율)의 영향에 따라 달라진다.

당연하게도 세상이 나아져야 운명도 나아지는 거다.

운명학은 개개인의 삶을 신화로 만드는 미신이 아니라 고정된 언어를 해체하고 삶을 다르게 해석해 보자는 실천에 가깝다.

고정된 관념을 자꾸 버려야 하는 이유는 삶의 무한성을 파괴하지 않기 위해서다.

운명은 하나의 좁은 직선의 길이 아니다.

뻔한 관념은 있어도 뻔한 인생은 없다. [원문보기]

홍칼리의 유튜브채널 소개

글쓰고 그림 그리고 퍼포먼스하고 점술상담을 하는 홍칼리입니다. 운명과 점술과 예술, 일상을 공유합니다 🌝

칼리의 방 – 예술과 점술의 세계

2024년 4월 띠별 운세 💛 댓글로 한 달의 소원을 남겨주세요🥕

2024년 3월 띠별 운세 💗 댓글로 한 달의 소원을 남겨주세요🥕

2024년 갑진년 띠별 신년운세 💝 댓글로 한 해의 소원과 나를 돌보는 루틴을 남겨주세요 🩷

대만판 신령님이 보고 계셔📚 출간❤️ 神明在看著呢. 我的巫女日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