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 관련 애드센스 등 구글의 서비스에 대하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 관련 구글이 파트너게 보낸 안내 쪽지를 소개한다.

코로나19 관련 구글의 최신 소식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Google은 늘 파트너님과 파트너님의 동료, 그리고 파트너님이 아끼는 이들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난 몇 주 혹은 몇 달을 보내면서 많은 파트너님들이 늘어난 개인적 책임과 업무 사이에서 균형을 잡아야 하는 쉽지 않은 상황에 봉착했습니다.
코로나19는 우리 모두의 삶을 바꾸어 놓았고 그 변화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각 비즈니스가 직면한 과제는 저마다 다를지 몰라도, 어떤 식으로든 코로나19의 영향을 받고 있는 것은 모두 마찬가지입니다. 수요와 트래픽에 변화가 일어난 경우가 있는가 하면, 재택근무를 활용해 효과적으로 업무를 처리하게 된 경우도 있습니다.
주변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변화 속에서, Google은 이 전례없는 상황에서 비즈니스를 이끌어가는 파트너님을 위해 가능한 모든 것을 지원해 드리고자 합니다. 사용자와 소통하고 지속적으로 소식을 주고받을 방법을 찾고 있는 파트너님을 위해 Google에서는 종전과 다름없이 최선을 다해 파트너님의 비즈니스를 지원할 것입니다.
고객을 위한 안정적인 플랫폼 유지
Google의 인프라는 전 세계 사람들의 일상을 떠받치는 다양한 비즈니스를 지원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사태가 전 세계로 확산되면서 집에서 업무를 보거나 교육을 받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요즘, Google의 네트워크 인프라가 이 부하를 감당할 수 있을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간단히 답변드리자면, 감당할 수 있습니다.
지금과 같은 시기에 Google 서비스가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기에 Google에서는 수요 증가에 미리 대비해 네트워크 인프라 용량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Google의 글로벌 전담팀이 필요할 때마다 네트워크 용량을 늘리고 있으며, 서비스 중단이 발생할 경우 최대한 신속하게 복구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불확실성이 만연한 시기이지만 Google에서는 비즈니스, 소비자 가릴 것 없이 모두를 위해 Google 인프라를 상시 운영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Google에서 어떤 방법으로 인프라를 유지관리하고 있는지 알아보려면 여기를 확인하세요.
또한 Google에서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용약관에 따라 수익금을 지급할 것이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지급 주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Google AdMob애드센스Ad Manager)에서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Google 서비스 및 지원에 대한 일시적 영향
내부 팀원들의 안전을 위해 Google에서 취하고 있는 조치로 인해, 일부 지원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제한되거나 지연될 수 있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Google은 계속해서 계정 복구 및 보안, 특정 광고 관련 리뷰 등의 중요한 워크플로(예: 코로나19 관련 사기 또는 부적절한 광고 게재 방지)를 우선적으로 관리할 것입니다. 계정과 관련하여 지원이 필요하신 경우 계속 고객센터(Google AdMob애드센스Ad Manager)를 참고하실 수 있으며, 고객센터의 도움말 커뮤니티를 이용하시면 제품 전문가로부터 답변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Google은 코로나19 상황에서 파트너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Google에서는 사람들이 안전하게 지내고, 필요한 정보를 얻고,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노력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다섯 가지 실천하기(Do The Five)‘ 캠페인을 홍보하고 원격 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금과 같은 시기에는 전략을 세우는 것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Google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 파트너를 지원함으로써 함께 이 난관을 헤쳐나가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파트너와 그 비즈니스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리소스를 알려 드립니다.
‘재택근무’를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
더 나은 영상 통화를 위한 6가지 팁
글로벌 마켓 트렌드 파악하기
협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Google은 지금도, 앞으로도 항상 파트너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