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만구리 자세는 우리말로 쟁기자세

블로그 유입 검색어 망구리 / 만구리 자세

일본 야동 제목 등에 등장하는 성관계 체위의 일종인데 우리말로 쟁기자세가 비슷한 포즈이다. 앞으로 누워있는 여성의 양 다리를 손으로 들어 머리 쪽으로 가져가 치부(恥部)가 올려진 상태이다.

일본어로 만구리 가에시(まんぐり返し)이며 국내에서는 망구리 자세, 만구리 포즈 등으로 부르는데 요가의 쟁기자세와 유사하다. 남자가 하면 친구리가에시(ちんぐり返し)라고 한다. 머리글자 만은 여성기 망코, 친은 남성기 친친/친포를 뜻한다.

쟁기자세 (Plow Pose)에 대해

요가의 쟁기자세는 산스크리트어로 할라사나 (Halasana, ハラーサナ)

일본어로 스키노포즈 (鋤のポーズ), 직역하면 가래자세

한자 스키(鋤, 호미 서)는 농기구 가래(spade/スペード)를 뜻한다. 쟁기(plough, plow)를 뜻하는 한자는 동일한 발음의 스키(犂, 밭 갈 리)인데 일본에선 가래(鋤)를 사용한다.

일본에서 쟁기는 다양한 이름으로 불렸다.

카라스키(唐鋤/唐犂), 우시구와(牛鍬, 가래 초), 우시비키스키/우마비키스키(牛(馬)引き鋤), 우시스키(牛鋤), 우마스키(馬鋤) 등이 있다.

영어 : 파일드라이버 (Piledriver)

파일드라이버는 건설 중장비 항타기( 杭打ち機,쿠이우치키)를 뜻하는데, 이 장비의 동작을 체위에 비유한 것이다. 영문 위키백과에서 섹스 포지션으로 기술하고 있다.

​또한 파일드라이버 (piledriver, パイルドライバー)는 프로 레슬링 기술중의 하나이며, 일본명은 노우텐쿠이우치(脳天杭打ち). 상대방을 거꾸로 들어서 자신의 다리 사이로 주저 앉으면서 찍는 기술이다.

일본 AV에서는 여자가 남자위에 올라타서 방아를 찧는 것을 쿠이우치 기승위(杭打ち騎乗位) 등의 표현을 사용한다.

일본 여자 프로 레슬링 파일드라이버

STRONG 여자 챔피언 줄리아(Giulia, 29), 세라 리사(世羅りさ, 31)의 도전 방어! 노던 라이트 밤(Northern Lights Bomb, ノーザンライトボム) 기술로 끝장! 챔피언 줄리아는 이탈리아인 아버지와 일본인 엄마 사이에 태어난 하프 혼혈 선수이다. [230903 히로시마 선플라자홀]

 

[요가동작] 척추 교정에 좋은 ‘쟁기 자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