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6 탄생화 천일홍(千日紅) 양주시 나리공원 천만송이 축제

8월 26일 일본 오늘의 탄생화는 천일홍

꽃의 수명이 길고 장기간 피어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열대아메리카 원산의 비름과(ヒユ科)의 하루마키(春蒔き, spring habit) 한해살이풀이다.

붉은색, 분홍색, 오렌지색, 흰색 등 동그란 꽃으로 보이는 건 잎이 변형된 포엽이며 포(苞) 사이에 작은 꽃이 있다. 이 꽃이 피어 있는 기간은 1주일 정도이다. 꽃잎이 건조하고 색이 잘 변하지 않아 일본에선 불화(仏花), 드라이플라워(ドライフラワー) 인기

학명 : Gomphrena globosa

영어 : globe amaranth, bachelor’s button

아마란스 어원은 그리스어 amarantos (시들지 않는, しおれることがない)

일본어 : 센니치코 / センニチコウ(千日紅/천일홍)

일어 별명 : 센니치소 / センニチソウ(千日草/천일초), センニチボウズ(千日坊主/천일방주), テマリバナ(手毬花/수구화), ダンゴバナ(団子花/당고꽃), ダルマソウ(達磨草/달마초)

꽃말 : 변치않는 사랑, 영원의 사랑(永遠の恋), 퇴색하지 않는 사랑(色褪せぬ愛), 불후(不朽)

테마리바나(手毬花)는 설구화(雪球花, Japanese Snowball)의 별명이기도 하다. 실을 감아 만든 공 테마리(手毬)는 쇼가츠(정월)에 즐기는 전통 놀이 도구이다.

​양주 천일홍 축제 정보

천일홍 군락지로 유명한 경기도 양주시에서는 매년 천일홍 축제를 개최한다. 2023년 축제는 9월 18일부터 1주일간이다.

천일홍 외에도 핑크뮬리(Pink Muhly), 댑싸리(코키아), 가우라(Gaura, 나비바늘꽃), 칸나(Canna) 등 50여종의 꽃들이 심어져 있으며 다양한 부대행사가 동시에 열린다.

9월, 변치않는 사랑을 만나다!

2023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 개최 안내

  • 축제기간 : 2023년 9월18일(월)~24일(일)
  • 장소 : 양주 나리농원 및 고읍시가지 일원
    나리농원 개장기간 : 2023. 9. 1. ~ 2023. 10. 20.
  • 주최/주관 : 양주시/ 양주시축제추진위원회, 천일홍축제 시민참여단
  • 주요내용 : 꽃밭 관람, 문화공연, 체험, 강연 등

참고로 9월 23~24일에는 ‘당일치기 양주 시티투어버스’(천일홍 축제투어)도 운행하므로 미리 예약하면 편하게 여행이 가능하다.

[대표 프로그램]
플라워 퍼레이드, 천만송이 천일홍 노래자랑, 천일홍 특별콘서트, 양주시립교향악단 폐막공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