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길일달력(손없는 날,이삿날,결혼 길일)과 홍콩 풍수전문가의 말

‘바람을 감추고 물을 얻는다’는 장풍득수(藏風得水)에서 나온 풍수

명절 설을 맞아 SNS에 홍콩 풍수전문가의 말이 널리 공유되고 있는데…이 중국풍수가 맞을까?

이 문구를 공유하면 돈이 들어온다는…

결론 부터 말하면 이 말은 사실이 아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4년 마다 돌아오는 윤년 빼고 매년 2월은 28일 뿐인데..4*7=28일로 똑같은 요일이 4번씩 있다.

아래 글귀가 SNS에 많이 공유되는 2월에 대한 풍수관련 소문이다.

홍콩 풍수전문가에 의하면 올해 2월과 같은달은 우리 인생에서 다시오지 않는다.

왜냐하면 월요일이 4일, 화요일 4일, 수요일 4일, 목요일 4일, 금요일 4일, 토요일 4일, 일요일 4일 즉 모든 요일이 4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런 2월은 823년에 한번씩 발생한다. 이를 엄청난 부자라 부른다.

그래서 최소 5명이나 5그룹과 이 내용을 공유하면 4일 이내에 돈이 도착한다고…

중국풍수에 근거하면 이 글을 읽은 후 11분 이내에 공유해야 한다.

모두 부자되세요.

풍수는 물건과 건물을 자연과 조화를 이루도록 배치해 복을 불러온다는 중국 전통 이론이다.

풍수는 옛 중국인들의 자연에 대한 경외심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우주가 우리 생활에 깊이 영향을 미친다는 믿음 또한 반영돼 있다.

홍콩은 풍수산업이 가장 발달한 도시중의 하나이다.

홍콩에서는 건물들의 설계나 사무실 위치와 방향, 이사나 개업, 개명 등도 풍수사의 조언에 따르는 경향이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17년 길일 달력(손없는 날)과 윤달

2017년은 음력 5월 한달간이 윤달이다.

윤달은 비어 있는 달이라서 결혼이나 이사를 안하는 것이 좋다는 미신이 있다.

음력 2월(바람달)을 영등할미의 달이라고 한다.

음력 2월 초하루날 하늘에서 하늘에서 내려와서 보름(15일)이나 20일 있다가 다시 하늘로 올라가기 때문이다.

하늘에서 영등할미가 딸을 데리고 오면 바람이 불고 며느리를 데리고 오면 비바람이 분다는 전설이 있다.

영등이 내려오는 2월 초하루를 ‘영등날’, ‘바람님날’이라고 부른다.

보통 이때부터 꽃샘바람이 분다.

바람달에는 결혼은 피하는 곳이 좋다는 속설이 있는데 옛날엔 야외에서 혼례를 올렸기 때문에 바람이 강하게 불면 결혼식에 지장이 많았기 때문에 이런 속설이 생겼다.

윤달: 양력 6.24~7.22 , 음력 5.2~5.29

바람달(음력 2월): 양력 2.26~3.27

손없는 날이란?

민속신앙에서 ‘손’이란 날수에 따라 동서남북 4방위로 다니면서 사람의 활동을 방해하고 사람에게 해코지한다는 귀신을 부르는 말로 ‘손님’을 줄여 부르는 것이다.

따라서 손 있는 날이란 손실.손해를 본다는 날로서 예부터 악귀와 악신이 움직이는 날을 말한다.

그래서 악귀와 악신이 움직이지 않는 날을 ‘손 없는 날’이라고 해서 각종 택일의 기준으로 삼았다.

이 귀신은 음력 9일과 10일, 19일과 20일, 29일과 30일이 되면 하늘로 올라가기 때문에 이 날들이 손 없는 날이 된다.

아이방 풍수 인테리어

돈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 비법!

현관 앞 거울은 안돼!? 하지만 오른쪽이나 왼쪽에 있는 거울은 재물, 명예, 건강운을 높인다는데…

그리고, 집에 수족관을 들여라!?

풍수 인테리어 20가지

영상을 보고 따라 하시면 크게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날 되시고,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칠성당 김도사

풍수에서 환경까지,

잘되는 집안의 10cm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