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마모토 지진 피해 복구를 기원하는 애니 원피스의 루피 동상

원피스 루피 동상 1024x650 구마모토 지진 피해 복구를 기원하는 애니 원피스의 루피 동상

애니메이션 원피스의 루피 동상 제막식

2016년 4월 일본 규슈 구마모토(熊本)에서 지진이 발생한 지 벌써 2년이 지났다.

지역 재건을 기원하며 제작한 인기 만화 원피스(ONE PIECE)의 주인공 루피(Monkey D. Luffy)의 등신대 동상이 완성되어 지역주민과 팬 등 약 1500명이 참가한 가운데 30일 구마모토 현청에서 제막식이 열렸다.

구마모토시 출신의 만화가 오다 에이이치로(尾田栄一郎)가 대표작 원피스를 통해 지역살리기에 도움을 준 것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제작한 것이다.

앞으로도 구마모토 현민들은 나의 친구다.
가자! 부흥을 위해 출항! 

현청 광장에 설치된 루피상은 만화속 캐릭터와 동일한 키 174cm이며, 약 1,300만엔의 비용이 들었다. 구마모토현은 루피 이외의 8개의 원피스 캐릭터도 제작하여 현내의 지자체에 설치할 예정이다.

작가는 2016년 구마모토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미나미아소(南阿蘇) 철도 차량에 일러스트를 무료로 제공하고 현에 약 30억원을 기부했다. 현은 올해 4월 현민영예상을 수여했고 작가의 기부금 일부를 사용하여 동상을 설치하기로 결정했다.

그는 팬사이트에 글을 올려 “우리 모두 각자가 할 수 있는 범위에서 협력을 해야 하지만, 루피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구마모토를 방문해 준다면 더할 나위가 없다”고 했다.

애니 원피스 루피 539x1024 구마모토 지진 피해 복구를 기원하는 애니 원피스의 루피 동상

글쓴이

logo 150x150 구마모토 지진 피해 복구를 기원하는 애니 원피스의 루피 동상
김타쿠닷컴핫이슈 일본뉴스 건강 미용 여행정보
최소 비용으로 최대의 홍보효과! 워드프레스 반응형 회사홈페이지제작
영어, 일본어 다국어 웹사이트제작 및 해외 웹마케팅 서포트
모바일에 자동 최적화된 웹사이트 리뉴얼로 검색결과 상위 노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