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에서 생활용품점 미니소(MINISO) 매장 발견

도쿄 신주쿠 다카다노바바(高田馬場) 와세다거리(早稲田通り)에 있는 미니소 플래그십 스토어

생활용품 기업 미니소(MINISO) 홈페이지 점포안내 페이지를 보면 전세계에 1000점포 이상의 매장이 있다고 나와 있다.

일본에는 도쿄에 3곳이 있는 것으로 나온다.

이번주 월요일 급히 도쿄에 다녀왔는데 지하철 후쿠도심선(副都心線) 니시와세다역(西早稲田駅)에서 내려 다카다노바바역 방면으로 걸어가다가 미니소 매장이 있어 사진을 찍었다.

도로 반대편에 있어서 매장에는 들어가보지 못했다.

외관상 일본내 매장 규모는 크지 않고 미니소 일본어 홈페이지를 보니 상품도 국내 판매하는 것과는 다소 차이가 있는 것 같다.

와세다 매장을 플래그십 스토어로 소개 하고 있다.

미니소(MINISO)에 대해

미니소는 일본 디자이너 미야케 준야(Miyake Junya)와 중국의 청년 기업가 예궈푸(叶国富) 가 만든 생활용품 브랜드로 실질적으로 중국기업이다.

2013년 9월 중국 광저우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좋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워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미니소는 수백명의 상품 개발자와 디자이너가 매월 500개 이상의 신상품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고 중간거래상을 없애고 회사의 이익률도 낮추어 최대한 상품단가를 낮추어 공급한다.

또한 상품을 진열할 때는 ‘두 손가락 법칙’을 지킨다.

진열된 상품들 사이에 두 손가락이 들어갈 수 있는 틈새를 두는 것이다.

진열장에 상품이 부족하거나 가득찼다는 인상을 주지 않으려는 전략이다.

생활용품 기업인 일본의 무인양품, 패스트패션업체 유니클로, 편의점 체인점인 왓슨스에서는 미니소를 가장 무서운 라이벌로 꼽았다.

도쿄 미니소(MINISO) 매장

와세다 외에 시부야와 이케부쿠로역 북쪽출구의 유흥가 로망스거리 입구에 있다.

Ikebukuro Store: Tokyo 1st Floor,West Ikebukuro,High Bridge,1-21-2, West Ikebukuro
Shibuya-ku Udagawacho Store: Tokyo 23-11, Udagawacho, Shibuya-ku Tokyo
Waseda Flagship Store: Tokyo No.1F,1st Floor,K•F Building, No.1-5-19 Takadanobaba Shinjuku

플래그십 스토어

플래그십 스토어(Flagship Store)는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특정 상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브랜드의 성격과 이미지를 극대화한 매장을 의미한다.

플래그십(Flagship)은 해군 함대의 기함, 즉 사령부가 설치된 군함을 의미한다.

선단에서 지휘관의 계급을 나타내는 깃발을 달고 나머지를 이끄는 가장 중요한 배를 지칭하는데, 기업들의 주력 상품이라는 뜻도 지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