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군 폭격으로 이슬람국가(IS) 최고지도자 사망

이슬람국가(IS)지도자 알바그다디 폭격으로 사망 가능성

러시아 국방부가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 최고지도자 바그다디를 살해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발표했다.
이 정보가 사실인지 그리고 보복 가능성은 없는가?

러시아 국방부는 지난 달 28일 시리아 북부 락까 근교에서 회의를 위해 모인 이슬람국가(IS) 간부들을 러시아군이 폭격했다. 이 폭격으로 사령관 약 30명과 전투원 300여명을 살해했다.이 회의에 최고 지도자 알바그다디도 참가한 것으로 보여 사망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현재 러시아측은 사실 여부를 확인중이다. 러시아군의 이번 공격과 시간에 대해서 사전에 미국에 통보 했다는 정보도 있다.

Russia verifying whether ISIS leader al-Baghdadi is dead

내재적 결의 작전(OIR) 대변인 – 아직 바그다디 사망 확인 안됨
Army Colonel Ryan Dillon Spokesman for Operation Inherent Resolve (OIR), the U.S.-led coalition against ISIS.
OIR(Operation Inherent Resolve)은 미국이 주도하는 동맹군이 이라크 및 시리아 내 IS 소탕을 위해 2014년 8월부터 개시한 군사작전이다.

이슬람국가(IS)는 원래 국제 테러조직 알카에다에서 파생된 조직인데 알카에다의 지시를 무시하고 잔혹한 행위를 계속하여 2014년 2월에 알카에다에서 분리되었다.
바그다디 용의자는 과거에도 공습으로 사망 혹은 부상을 입었다고 보도되었다.
러시아군이 폭격한 지난 달 28일 이후에도 이슬람국가(IS)는 범행 성명 발표와 테러를 계속 해왔다.

앞으로의 향방은?
그리고 바그다디는 진짜 사망했을까?

러시아군 이슬람국가(IS) 최고지도자 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