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원 의원 '검찰, 알아야 바꾼다 4화' 문아무개 내부에서 도는 얘기

더불어 민주당 손혜원 의원 유튜브
최강욱,김남국의 '검찰, 알아야 바꾼다'시리즈

대통령이라고도 안하고 문아무개, 민정수석도 아니고 조국 새끼가 어디까지 저럴 수 있는지 한 번 해보자.

제4화 검찰은 어떻게 일하나 발췌

손혜원 의원과 함께 팟캐스트를 진행하는 최강욱 변호사는 이번 안경환 법무부장관 낙마 사건에 관한 이야기를 하던 중 "정확하게 확인까지는 못했는데"라며 검찰 내부에서 나오고 있다는 이야기를 전했다.

"지금 (검찰이) 자기들끼리 모여가지고 대통령이라고도 안하고 문아무개가 민정수석도 아니고 조국 새끼가 어디까지 저럴 수 있는지 한 번 해보자 이런 이야기를 한다는 거예요"

"과거에도 정권 초기마다 검찰 개혁을 내세웠지만 결국 실패한 역사를 이 사람들은 이미 체득을 해서 알고 있잖아요"
"이같은 방식으로 대통령 지지율을 떨어뜨리는 것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법무부 장관 한 두 명만 연속으로 낙마 시키고 두 달만 시끄럽게 하면 국민들의 신임도 떨어져 대통령 지지율이 50% 밑으로 떨어질 것'

최 변호사는 일부 검찰들의 이같은 '대통령 다루기' 방식을 소개하면서 "과거의 경험을 비춰봤을 충분이 그런 사람들이 있을 법한 집단"이라고 주장했다.

1시간 3분 20초 부터 재생


정청래만큼만 하자/박영선과 박지원, 그리고 김원이의 꼼수는?

1.더도말고 정청래의원 만큼만 해라, 민주당! 2.박영선이 슬슬 나오고 있다 3.박지원의 민주당 복당은 이루어지려나? 4.김원이 목포의원 행동에 답이 있다 5.이종원은 내가 잡는다

도시재생과 민주주의-전우용

목포나전칠기공방6기 종강식

이종원과 정천수, 그리고 꽂미남ㅡ2

이종원과 정천수, 그리고 꽂미남ㅡ1

그동안 못 갔던 오지여행, 오늘 당장 신청~^^ 옛날목조주택 고친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