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의 복수트윗(트윗스톰)을 연속게재하는 스레드 기능

복수 트윗(트윗스톰)을 간단하게 게재하는 트위터의 스레드 기능

트위터는 사용자가 보다 쉽게 ​​연속적으로 트윗 게재가 가능한 스레드(트윗스톰) 기능을 도입했다.

트위터에서 의견을 표시하는 데 2개 이상의 트윗을 올려야 하는 경우가 있다.

스레드란 한 사람이 작성한 일련의 연결된 트윗을 말한다.

스레드를 사용하면 여러 개의 트윗을 연결하여 추가적인 문맥 정보, 업데이트 또는 확장된 의견을 제공할 수 있다.

이전에는 트윗을 연속해서 게시하거나 자신의 게시물에 답신하는 식으로 연쇄 트윗을 했지만 그럴 필요가 없어진 것이다.

이제는 트윗 작성 화면에 추가된 플러스(+) 버튼을 클릭해 스레드를 쉽게 생성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이용해 여러 트윗을 연결해 작성하고 동시에 올릴 수 있다.

이미 공개된 스레드의 ‘트윗 추가’를 클릭하여 새로운 트윗을 추가할 수도 있다.

또한 ‘이 스레드 보기’ 레이블을 클릭하면 스레드에 연결된 모든 트윗을 한 눈에 찾아 볼 수 있다.

김타쿠닷컴의 트위터 팔로우

트위터에서 스레드 만들기

  1. 트윗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새 트윗 작성을 시작한다.
  2. 다른 트윗을 추가하려면 강조 표시된 더하기 아이콘()을 클릭한다. 텍스트를 입력하면 이 아이콘이 강조 표시된다.
    참고: 글자수 한도를 초과할 경우 트윗을 게시하기 전에 쉽게 수정할 수 있도록 한도를 초과한 글자가 강조 표시된다.
  3. 일부 트윗을 삭제하려면 삭제 아이콘()을 클릭한다.
  4. 스레드에 포함하려는 모든 트윗을 추가한 후 모두 트윗하기를 클릭하여 게시한다.

참고: 스레드를 게시한 후에는 언제든지 스레드 세부정보 페이지에서 더 많은 트윗을 추가할 수 있다.

트윗을 추가하려면 다른 트윗 추가하기를 클릭하거나 탭하면 된다.

이 옵션은 스레드 작성자에게만 표시된다.

홈 및 프로필 타임라인에서 스레드 보기

내 타임라인에는 일반적으로 내가 팔로우하는 사람의 트윗 2~3개가 포함된 스레드가 한 묶음임을 알아볼 수 있도록 선으로 연결되어 표시된다.

스레드 한 개에 4개 이상의 트윗이 있는 경우 트윗이 잘려서 표시되며, 이 스레드 보기 옵션이 표시된다.

전체 스레드를 보려면 이 메시지를 클릭하거나 탭한다.

내 프로필 타임라인에서 스레드는 개별 트윗으로 위에서부터 최근에 작성된 순서대로 표시된다.

스레드의 일부인 각각의 트윗에는 스레드 전체를 볼 수 있도록 이 스레드 보기 옵션이 표시된다.

스레드 관련 추가 정보

쪽지

스레드에서 한 개의 트윗을 쪽지로 공유하면 받는 사람이 전체 스레드를 확장하여 모든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이 스레드 표시 옵션이 표시된다.

알림

다른 사람이 스레드에서 나를 멘션하면 설정에 따라 알림 타임라인, 푸시 알림 및/또는 이메일 알림을 통해 알림을 받게 된다.

알림 타임라인: 스레드에서 내가 멘션될 때마다 알림 타임라인에서 볼 수 있다. 이 경우 해당 트윗이 스레드의 일부임을 알 수 있도록 트윗에 이 스레드 표시 옵션이 표시된다.

푸시 알림: 스레드에서 내가 멘션될 때마다 알림을 받게 된다. 또한, 특정 계정에서 트윗할 때 푸시 알림을 받도록 선택한 경우 해당 사용자가 보내는 스레드를 보낼 때마다 알림을 받게 된다.

리트윗 및 트윗 인용하기

스레드에서 트윗을 리트윗하거나 인용하면 리트윗 또는 인용된 트윗에 사용자가 전체 스레드를 볼 수 있도록 하는 이 스레드 표시 옵션이 표시된다.

[웹마케팅] 트위터 애널리틱스 해설 및 사용방법 소개 | 김타쿠닷컴

국내 대표적인 SNS 트위터 분석 사이트 활용과 온라인 마케팅에 도움되는 정보효율적인 웹마케팅을 위한 트위터 통계, 팔로워, 키워드, 트윗 트렌드 분석하기 트위터의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