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 일본 기념일 아몬드의 날

1월 23일 일본 기념일은 아몬드의 날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가 제정

 날짜는 하루 23알 (약30g) 섭취를 추천한 것에 유래한다.

미국에서는 2월 16일이 내셔널 아몬드 데이 (National Almond Day)

아몬드 특징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이다.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고 비타민E가 풍부해 혈액 속의 나쁜 콜레스테롤(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심혈관계 질환 및 관상동맥심장병의 발생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최근에는 아몬드가 만성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막아줘 대사증후군과 같은 만성질환까지 예방해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아몬드에 들어있는 알파 토코페롤이라는 성분 덕분이다.

이는 우리 몸에 가장 흡수가 잘 되는 비타민E의 형태로, 몸속에서 생기는 만성 염증 반응을 완화시키고 스트레스 정도를 낮춰준다.

또한 아몬드에 들어있는 페놀, 플라보노이드 등의 생리활성물질은 항산화 효과가 있어, 암 예방에 좋은 역할을 한다.

아몬드 하루 섭취 적정량은 약 20~25알 정도다.

이 정도 양이면 비타민E의 한 종류인 알파-토코페롤 8㎎을 섭취할 수 있는데, 이는 한국인의 비타민E 하루 권장 섭취량의 73%에 해당한다.

아몬드가 운동 후 근육 기능 회복과 피로 감소에 도움

운동 효과를 극대화하는 이상적인 간식 아몬드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아몬드 간식으로 섭취 시 운동 후 근육 회복과 피로 감소 효과 입증

남양유업 광고

[아몬드데이] 월요병이 사라질 고소함! 아! 먼데이 좋아!

월요일 하면 뭐가 생각나🤔

나는 아❗몬데이❗

긍정주의 몬디와 함께 아몬드데이로 에너지를 충전해 봐🧡

캘리포니아산 리얼 아몬드를 동결 분쇄 공법과 특별한 로스팅으로 더 고소하게🥛

거기다 칼로리는 35kal에 한 팩만으로도 1일 권장 비타민 E를 섭취할 수 있다고??

식사 대신, 🏃🏻‍운동 후 충전, ⚡영양소 충전 언제든 아몬드데이와 함께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