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3대 야경 나가사키항과 신 3대 야경, 감상사 자격증 시험

일본의 3대 야경

일본에는 야경이 아름다운 곳이 많다. 그래서 야경 감상사 검정(夜景鑑賞士検定)이라는 자격시험도 있다.
또한 2004년에 발족된 일본야경유산(단체명)에서는 매년 1회 정도 신규 야경 인증지를 발표 하고 있다. 2017년도(제13회)에도 자연 야경유산, 라이트업 야경유산, 시설형 야경유산으로 구분하여 발표했다. 현재 일본의 야경 유산지 수는 223개소이다. 일반인도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야경지 추천이 가능하다.

일본 신 3대 야경 도시 선정

2015년 10월에 야경 관광 관련 일본의 유일한 사업 단체인 일반사단법인 야경 관광 컨벤션 뷰로(YAKEI Convention & Visitors Bureau)가 야경 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전국의 약 4500명의 야경 감상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투표에서 상위 3개 도시를 “일본 신 3대 야경“으로 인정했다. 야간 관광 환경의 급속한 변화를 감안하여 대표 야경지 인증은 3년에 한 번 실시한다.

일본의 신 3대 야경으로 선정된 도시로는 나가사키, 삿포로, 고베이다.

기존의 일본 3대 야경은 홋카이도 하코다테산, 고베 롯코산, 나가사키 나가사키항이다.

야경덕후.. 여행가면 야경은 무조건 보는데…
나가사키가 일본 3대 야경이라는건 직접 보아야 안다.😭
날씨가 흐린게 이정도… 별까지 보이면 별이랑 건물 불빛이랑 이어지면서 은하수 같다고 한다.

2017 야경 검정 공식 교재 2급 · 3급 완전판

‘일본 야경 유산’ 정보와 전국의 관광지의 야경 활용 사례, 야경과 환경 (생태) 등 야경에 대한 기본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그 외 야경을 관광 자원으로 활용하는 브랜딩 및 지역 활성화에 활용하는 방안까지 다양한 내용이 실려 있다. 관광 가이드북으로도 활용 가능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