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1 일본삼경의날, 자위의 날 관련 일본어 속어와 유래
7월 21일 일본 기념일 오나니의 날 (オナニーの日)
자위 또는 자위행위의 날이며, 0721 (제로나나니이치)라고도 한다. 날짜는 숫자 발음 0(お), 7(な), 21(にー) 고로아와세(語呂合わせ)
성인용품 브랜드 텐가(TENGA)의 18개국 조사에서 일본인의 첫 자위 평균 나이는 14.6세로 가장 빨랐으며, 가족계획협회 조사에서 여성의 약 40%는 14세까지 자위 경험이 있었다.
성인물 판매 체인점 북메이트(BookMate)는 7월 17일부터 5일간 일부 상품에 대해 721엔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21일은 일본삼경의 날(日本三景の日)이기도 하다.
항공자위대 곡예비행팀 블루 임펄스(Blue Impulse)는 이 날 미야기현 마츠시마쵸(마츠시마 해안주변)에서 전시 비행을 한다.
자위행위 관련 일본어 단어
가타카나 오나니(オナニー)는 독일어 Onanie
어원은 구약성서 창세기 등장인물 오난(Onan) 이야기에 유래한다. 아버지 유다가 자손을 남기기 위해 죽은 형의 아내와 둘째아들 오난을 강제로 결혼을 시키지만 질외사정을 하여 죽임을 당했다.
- 지이 (自慰/자위)
- 센즈리 (千摺り)
- 슈인 (手淫/수음)
- 마스터베이션 (マスターベーション, masturbation)
- 히토리에치 (ひとりエッチ, 나홀로 엣치)
- 히토리쿠미테 (一人組手)
- 시코루 (シコる)
- 누쿠 (抜く) (물)빼다
- 오나루 (オナる)
유사어
4545 (シコシコ) 시코시코
시코시코는 민감한 부위를 문지르는 소리, 딸딸이를 묘사하는 표현이다. 동사는 시코루(シコる)
이 외에 꾸준한 활동, 쫄깃쫄깃하다는 뜻이 있다. 쫄깃한 면빨 시코시코멘, 족발의 시코시코감 등..
파생어
시코이(シコい) 섹시하다, 야하다.
시코루의 가능형 시코레루(シコれる)는 섹시하거나 야한걸 보고 딸칠 수 있겠다(シコシコできる)는 뜻이다. 성적 매력이 넘칠 때 シコリティが高い (시코리티가 높다, 무지 섹시하다/야하다)라고도 표현한다.
ドチャシコ (도챠시코) : どちゃくそ(すごい, めっちゃ, めちゃくちゃ) + シコれる, シコい
같은 뜻의 めちゃシコ (메챠시코)도 시코이 or 시코레루의 강조형이다.
아타시코(あたシコ)는 내거 보고 시코시코 해(あたしでシコシコして〜ん❤)의 약자이다. 여성이 야한 사진이나 영상을 SNS에 올릴 때 사용하는 속어이다.
유튜버 네자매, 뭉티기 시코시코(쫄깃쫄깃) 맛나~ 큰언니의 의미심장한 미소?
7/21 일본3경의날 마츠시마만 상공 블루임펄스 전시비행 포스터
마츠시마(松島, 미야기현), 미야지마(宮島, 히로시마현), 아마노하시다테(天橋立, 교토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