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 흥행수입 21억엔 대박
스튜디오 지브리의 미야자키 하야오(宮粼駿, 82) 감독이 10년만에 선보이는 신작,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君たちはどう生きるか, How Do You Live?)’가 14~17일 개봉 4일간 관객동원 135만명, 흥행수입 21.4억엔을 돌파했다고 18일 배급사 토호(東宝)가 발표했다.
2001년 개봉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千と千尋の神隠し)’은 물론, 13년 개봉 전작 ‘바람이 분다(風立ちぬ)’의 흥행수입 대비 150%가 넘는 기록이다.
장편 애니메이션인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는 미야자키 감독이 은퇴선언을 철회하고 10년만에 감독을 맡았고, 원작과 각본도 담당해 약 7년의 제작기간을 들여 완성한 작품이다.
이번에 스튜디오 지브리는 제목과 새 캐릭터가 그려진 포스터 이외에 내용에 관한 정보는 사전에 공개하지 않았다.
개봉일에 요네즈 켄시(米津玄師, 32)의 신곡 치큐기(地球儀/지구의, 지구본)가 주제가로 사용된다는 것만 밝혔다.
제목은 요시노 겐자부로(吉野源三郎)의 소설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에서 따 왔지만 스토리는 감독의 오리지널 작품이다.
미야자키 하야오 신작 공개 기념 코쿠리코 언덕에서 방송
7월 14일 방송 닛테레(日テレ) 금요로드쇼 스튜디오 지브리 최신작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 개봉 기념 3주 연속 지브리 애니메이션 방영 2탄 2011년 개봉 코쿠리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