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은 북미 정상회담 미공개 영상 공개! 1시간 20분 기록영화

북미회담 김정은 하노이 1024x578 북한, 김정은 북미 정상회담 미공개 영상 공개! 1시간 20분 기록영화

북한 조선중앙TV는 3월 6일 저녁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회담 현장을 기록영화로 제작해 방영했다.

회담이 결렬된 후 엿새 만이다. 잔잔한 배경음악이 깔린 기록영화는 전체 1시간 20분 분량이다. 김정은 위원장의 평양역 출발, 베트남 동당역 도착 순간부터 하노이 주민들이 깃발을 흔들며 환영하는 영상도 담겨있다.

영상 속에는 김 위원장과 트럼프 대통령의 8개월 만의 재회뿐만 아니라 만찬 및 단독 회담 현장까지 지금까지 공개된 영상과 다른 회담 이모저모가 담겼다.

약 10분간의 하이라이트 영상

김정은·트럼프 북미 정상회담 기록영화 풀버전

트럼프 김정은 하노이 1024x583 북한, 김정은 북미 정상회담 미공개 영상 공개! 1시간 20분 기록영화

북한은 제2차 북미정상회담이 결렬된 지 엿새만인 6일 기록영화를 통해 정상회담 결과를 재차 보도하면서 여전히 미국과 대화 의지가 있음을 확인했다.

조선중앙TV는 6일 오후 8시 30분부터 약 1시간 15분 동안 ‘김정은 동지께서 베트남사회주의공화국을 공식 친선방문하시었다.
주체 108(2019). 2.23∼3.5’라는 제목의 기록영화를 내보냈다.

북한이 정상회담 결렬에 대해 평가하고 향후 전략을 마련하는데 시간이 걸림에도 이런 내용의 기록영화를 방영한 것은 대화의 흐름을 깨지 않겠다는 의지와 정책적 방향을 반영한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아울러 이번 정상간의 단독 및 확대 회담을 좀 더 상세히 보도해 실패한 회담이 아니라는 점을 부각함으로써 김정은 위원장의 지도력 훼손을 막으려는 속내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럼에도 기록영화는 종전 중통 보도에서 언급했던 ‘조선반도 비핵화’라는 표현을 아예 빼버리는 등 회담 결렬에 대한 불편한 심기도 드러냈다.

이날 기록영화는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평양역을 출발하는 장면부터 베트남 도착, 북미정상회담, 북·베트남 정상회담, 평양 귀환 등을 시간 순서에 따라 편집했다.

글쓴이

logo 150x150 북한, 김정은 북미 정상회담 미공개 영상 공개! 1시간 20분 기록영화
김타쿠닷컴핫이슈 일본뉴스 건강 미용 여행정보
최소 비용으로 최대의 홍보효과! 워드프레스 반응형 회사홈페이지제작
영어, 일본어 다국어 웹사이트제작 및 해외 웹마케팅 서포트
모바일에 자동 최적화된 웹사이트 리뉴얼로 검색결과 상위 노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