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버락 오바마 전 美 대통령 접견

19533940 242981246207898 6484918532650827776 n 문재인 대통령, 버락 오바마 전 美 대통령 접견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에서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면담

문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를 방문한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을 접견했습니다. 두 사람은 한미동맹의 발전 등 지난 방미 성과와 함께 북한 핵과 미사일 문제 해결에 대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오바마 전 대통령이 링컨 대통령의 말을 인용해 문재인 대통령에게 전한 말이 인상깊습니다.

“제가 가장 존경하는 링컨 대통령은 국민의 지지가 없으면 아무것도 없고, 반대로 국민 여론이 있으면 못할 일이 없다”
“많은 한국민이 문 대통령의 성공을 기원하고 있는 만큼 대통령께서 국민의 기대를 충분히 충족시키리라 생각한다”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의 브리핑 내용 전문을 올려드립니다.

 <버락 오바마 前 미국 대통령 접견 관련 윤영찬 국민소통수석 브리핑 >

문재인 대통령은 3일 오후 1시30분부터 청와대를 방문한 버락 오바마 前 미국 대통령과 40여 분간 환담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지난 주 미국에서 있었던 한-미 정상회담 결과를 소개하면서 “트럼프 대통령을 만나 한-미 동맹을 더욱 강화시키기로 하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며 “한-미 동맹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오바마 전 대통령이 많은 조언을 해 주기를 바란다” 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또 “트럼프 대통령과 북한 핵과 미사일 문제 해결을 위해 제재와 압박을 해 나가되 대화를 병행키로 합의했다”며 “지금은 북한이 대화의 문으로 나설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바마 전 대통령은 “제가 가장 존경하는 링컨 대통령은 국민의 지지가 없으면 아무것도 없고, 반대로 국민 여론이 있으면 못할 일이 없다” 고 했으며, “많은 한국민이 문 대통령의 성공을 기원하고 있는 만큼 대통령께서 국민의 기대를 충분히 충족시키리라 생각한다” 고 말했습니다.

오바마 전 대통령은 “현재 미국은 여야를 떠나 한-미 동맹에 대해 초당적이고도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고 있다”며 “한국에 대한 미국민들의 지지가 있고, 한국 교민들의 강력한 지지가 있는 만큼 한-미 관계는 더욱 굳건해 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국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고별연설 영상 및 연설문 전문

글쓴이

%name 문재인 대통령, 버락 오바마 전 美 대통령 접견
김타쿠닷컴핫이슈 일본뉴스 건강 미용 여행정보
최소 비용으로 최대의 홍보효과! 워드프레스 반응형 회사홈페이지제작
영어, 일본어 다국어 웹사이트제작 및 해외 웹마케팅 서포트
모바일에 자동 최적화된 웹사이트 리뉴얼로 검색결과 상위 노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