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공격으로 서울과 도쿄에 핵폭탄(수소탄)이 터지면…

도쿄 중심부에 수소폭탄 투하시 예상되는 피해

[미니드라마] 북한이 일본 심장부 도쿄 한복판으로 핵미사일(수소폭탄)을 발사했다.

수소탄이 도쿄 중심부 도쿄역에서 폭발하면 어떻게 될까?

한반도 위기설과 긴장 부추기는 일본언론과 아베정권. 헌법 9조 개정을 노리는 일본의 우익세력

북한의 수소탄 공격으로 도쿄에서 핵폭탄이 터질 경우 예상되는 피해 추정

도쿄역 주변 6km 이내는 열선과 충격파로 거의 괴멸하며 강한 열선으로 인해 생존확률은 매우 낮다.

폭심지로 부터 14km 이내는 주택이 붕괴 될 정도로 큰 충격파에 휩싸이며, 21km 권내에서는 마른 장작(목조건물)이 발화될 정도의 고온 열선의 영향을 받는다.

34km 이내는 창문 유리가 깨질 정도의 충격파와 화상을 입을 정도의 열선에 노출된다.

현재 수소폭탄 보유국은 어디?

수소폭탄 제조기술을 지닌 보유국은 미국과 러시아, 중국, 영국, 프랑스 5개국이다. 이들 국가에서 실전 배치한 핵폭탄은 대부분 수소폭탄이다.

6차 핵 서울에서 터지면 실제 위력은?

규모 5.7의 인공지진을 일으키는 핵폭탄이 서울 상공에서 터지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히로시마 원자폭탄 투하 전후를 최신기술로 재현

일본 히로시마 상공에 갑자기 나타난 폭탄!

1945년 8월 6일 히로시마에 투하된 한발의 원자폭탄이 한순간에 도시 전체를 잿빛으로 물들였다.

내일(2017.4.26) 리뉴얼 오픈하는 히로시마 평화 기념자료관 동관에 설치된 지름 5m의 화이트 파노라마는 당시 히로시마시를 입체모형화하여 원폭 투하 전후를 투영한다.

폭심지로 부터 2.5km 이내의 모든 시설이 한순간에 파괴되는 모습을 재현한다.

 ‘수소폭탄’, 얼마나 위협적?

북한이 개발했다고 발표한 수소폭탄은 원자폭탄의 위력을 수백 배로 끌어올린 핵폭탄인데요, 인류가 발명한 가장 위협적인 무기로 꼽히고 있습니다.

‘수소폭탄’은 어떤 것이고, 또 어느 정도의 파괴력을 갖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수소폭탄은 어떤 무기인가?

인류가 1945년 2차 세계대전 때 원자폭탄이라는 무기를 만들어서 전 세계가 경악에 빠진 적이 있었는데요.

이보다 더 강력한 무기를 위해 만들어진 것이 수소 폭탄입니다.

원자폭탄이 발명되고 나서 불과 5년도 채 되지 않은 시기에 미국의 핵물리학자 에드워드 텔러가 처음 고안을 했고, 소련과의 군비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 조금 더 강력한 무기를 만들자고 해서 만들어졌습니다.

기존의 원자폭탄이 핵분열 무기라면 수소 폭탄은 핵융합 반응, 핵분열보다 더 엄청난 위력을 발생시키는 핵융합 반응에서 에너지를 얻는 폭탄입니다.

수소폭탄의 폭발 원리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원자폭탄이라고 불리는 무기는 핵분열 반응, 플루토늄이 쪼개질 때 만들어지는 에너지를 폭발력으로 삼는 폭탄입니다.

수소폭탄은 핵분열 반응과 핵융합 반응, 두 가지를 모두 이용하고 주로 핵융합 반응 에너지를 폭발력으로 삼는 무기입니다.

일단 여러 가지 단계를 거치는데 핵분열 무기, 원자폭탄을 기폭제로 폭파해서 많은 에너지와 중성자를 얻고 여기서 온도가 1억 도까지 올라가면 미리 충진해 왔던 중수소와 삼중수소가 핵융합 반응을 일으킵니다.

그러면 이 과정에서 거의 태양과 흡사한 엄청나게 많은 에너지가 발생합니다.

이 에너지가 다시 또 우라늄과 플루토늄을 또다시 분열시키는 과정이 연속적으로 3단계, 4단계, 5단계로 이어지면서 엄청나게 많은 에너지가 발생하는데 이것이 수소 폭탄의 원리입니다.

수소폭탄의 파괴력

일본내의 한반도 위기설! 일본인 여행객에 주의, 북한 김정은 분석 | 김타쿠닷컴

한반도 긴장 부추키는 일본! 김정은과 북한의 실상일본 외무성 한국 여행객에게 현 정세에 대해 주의를 환기시키는 해외안전정보를 발표한국을 여행중인 일본 관광객들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