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축구 연맹, 북한팀에 상금 지급 안한다! 한일전 경기

북한 여자 축구팀 일본입국 동아시아 축구 연맹, 북한팀에 상금 지급 안한다! 한일전 경기

2017 동아시안컵 축구 대회 일본에서 개최! 한일전 우승매치 주목

동아시아 축구 연맹(EAFF, East Asian Football Federation)은 12월 8일부터 시작되는 동아시아 선수권 대회에서 국제 정세와 유엔 결의를 감안하여 남녀 북한 대표에게는 상금을 수여하지 않을 방침이다.

이 사실은 동아시아 축구 연맹 회장을 맡고 있는 일본 축구협회의 타시마 코조(田嶋幸三) 회장이 밝혔다.

동아시아산수권 북한 여자 축구팀 일본입국 동아시아 축구 연맹, 북한팀에 상금 지급 안한다! 한일전 경기

동아시아 선수권은 일본과 한국, 중국 그리고 북한의 남녀 대표팀이 출전하며, 동아시아 축구 연맹은 남자 우승팀에 약 2,800만엔의 상금을 수여하며 남녀 각각 1위부터 4 위까지 모든 팀에게 상금을 수여하기로 했다.

그러나 타시마 회장은 국제 정세와 유엔결의에 기초하여 북한 대표에게는 상금을 지급하지 않기로 결정했으며 북측에도 이미 전달했다고 한다.

일본은 독자적인 대북제재 조치의 일환으로 북한사람의 입국을 금지하고 있지만 북한 축구 대표팀은 특별히 예외로 인정되어 지난 5일 북경을 거쳐 하네다공항으로 입국했다.

여자선수 경기는 8일부터 치바의 후쿠다전자 아레나에서, 남자경기는 9일부터 도쿄 조후시 아지노모토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동아시안컵 여자축구 북한 우승 동아시아 축구 연맹, 북한팀에 상금 지급 안한다! 한일전 경기

16일 여자축구 결승전에서 북한팀이 일본을 꺽고 우승했다.

남자축구는 남한팀이, 여자축구는 북한팀이 일본을 상대로 우승컵을 안았다.
북한 여자축구팀은 3전 전승으로 우승한 반면 한국 여자축구는 3전 전패로 꼴찌 신세..

축구 한일전 ● 한국, 도쿄에서 일본 격파..동아시안컵 2연패

http://www.dailymotion.com/video/x6bs2fk

북한대표팀 하네다공항 도착

축구 한일전, 남북한 모두 일본 격파! 동아시안컵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