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니혼고] 일본정부, 외국인노동자 확대 2종의 비자 신설

[이지 니혼고 08] 쉬운 일본뉴스로 배우는 일본어 듣기, 한자읽기

일본정부는 11월 2일 2019년 4월부터 유입을 늘리는 외국인 노동자 관련 출입국관리법 개정안을 각의(국무회의)에서 의결하여 국회에 제출했다.

특정기능 1, 2호 재류자격을 신설하고, 시행 3년 후에 제도를 재점검하여 개정하는 규정도 포함시켰다.
14개 업종에 외노자 근무를 검토하고 있지만 이 부분은 법률로 정하지 않고 주무부처별로 정할 방침이다.

지금까지 일본은 대학교수등 전문직종 분야에서만 외국인의 취업을 허용했지만 저출산, 일손부족으로 단순노동 분야에서도 외국인의 유입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정책을 전환했다.

또한 대량의 외노자 유입에 따라 현 법무성 입국관리국을 출입국재류관리청으로 승격 신설한다.

日本にっぽんはたら外国人がいこくじんやすための法律ほうりつあん 政府せいふめる

日本にっぽんでははたらひとりなくなっています。このため政府せいふは、日本にっぽんはたら外国人がいこくじんやすためにあたらしい法律ほうりつつくろうとしています。政府せいふ2日ふつかあたらしい法律ほうりつあんつくりました。

일본에서는 일할 사람이 부족해졌습니다. 이 때문에 정부는 일본에서 일할 외국인을 늘리기 위해 새로운 법률을 만들려고 합니다. 정부는 2일 새로운 법률의 초안을 만들었습니다.

このあんでは、外国人がいこくじん日本にっぽんはたらくためのビザあたらしく2つつくります。「特定技能とくていぎのうごう」は仕事しごと技術ぎじゅつがある外国人がいこくじんビザで、5ねんはたらくことができます。家族かぞく日本にっぽんれてくることはできません。「特定技能とくていぎのうごう」は、「1ごう」よりたか技術ぎじゅつっている外国人がいこくじんビザで、ずっと日本にっぽんはたらくことができます。家族かぞく日本にっぽんれてくることもできます。

이 안에서는 외국인이 일본에서 일하기 위한 비자를 새롭게 2개 만듭니다. 특정기능 1호는 기술이 있는 외국인에게 내주는 비자로 5년간 일할 수 있습니다. 가족을 일본에 데려올 수는 없습니다. 특정기능 2호는 1호보다 높은 기술을 가지고 있는 외국인에게 내주는 비자로 일본에서 계속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가족을 일본에 데려올 수 있습니다.

政府せいふは、「農業のうぎょう」やお年寄としよ世話せわをする「介護かいご」など14種類しゅるい仕事しごとビザすことをかんがえています。このあんでは、仕事しごと種類しゅるい法律ほうりつめないで、あとでしょうめることになっています。

정부는 농업과  노인 돌보미 서비스인 개호 등 14분야의 업종에 비자를 발급할 생각입니다. 이 안에서는 직종을 법률로 정하지 않고 나중에 주무부서에서 결정할 것입니다.

政府せいふは、8日ようかからこのあんについて国会こっかいはなて、いま国会こっかい法律ほうりつめたいとかんがえています。しかし野党やとうは、こまかいことがまっていないので、いそがないで、十分じゅうぶんはなたほうがいいとっています。

정부는 8일부터 이 방안에 대해 국회에서 논의를 해왔고, 현 국회에서 법률을 정할 생각입니다. 그러나 야당은 상세한 부분이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서두르지 말고 충분히 논의하는 것이 좋다고 말합니다.

일본 인력부족 심각화! 외국인노동자 영주권 부여 | 김타쿠닷컴

일본, 저출산 고령화로 생산인구 급감! 외국인노동자 수급 확대일본정부는 12일 심각한 노동력 부족으로 사실상 외국인 노동자에 영주권을 부여하는 새로운 재류자격을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