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노믹스는 환영(幻影)이었다! 일본 경기후퇴 하강국면?
8일자 아사히, 산케이, 도쿄신문 1면 톱. 이미 경기후퇴 가능성
아베신조 일본정부는 전후 최장 호경기가 지속되고 있다고 강조하지만 시민들의 체감경기는 최악!
일본 내각부 7일 발표 경기동향지수에 일본 경제계 충격!
경기동향지수 11월 이후 3개월 연속 하락! 경기침체 하강국면 진입? 이대로 10월 소비세 10% 인상 가능한가?
주요 신문들은 경기후퇴에 우려를 표명하며 일제히 1면 톱으로 다뤘다.
아사히신문, 산케이신문, 도쿄신문은 1면 톱, 마이니치신문, 요미우리신문은 1면 3단 기사로 보도했다.
경기후퇴(景気後退, Recession) 또는 경기침체는 경기순환 국면중에서 경기가 하락하는 상태를 의미한다.
경기순환 해석방법에 따라 2개 국면(경기확장기, 경기후퇴기) 또는 4개 국면(호황, 후퇴, 불황, 회복)으로 나눈다. 경기후퇴가 진행되어 상태가 나빠진 것을 불황(불경기)이라고 하며, 보다 경기가 심각한 상황의 경우 공황(恐慌)이라고 한다.
전통적인 거시경제학의 관점에서는 1년 중 한 국가의 실질 국내총생산이 2분기 이상 연속해서 전기대비 감소하였을 때를 경기후퇴로 본다.
아베신조, 경기회복 경제 선순환중 강조
하지만 아베총리는 8일 국회 참의원본회의에 출석하여 오는 10월의 소비세 10% 인상에 따른 대책을 담은 세제개정 관련법안 취지 설명에서 경기가 회복하여 경제는 선순환중이라고 강조했디.
그러면서 “아베노믹스 3개의 화살(3本の矢)로 디플레이션을 탈피했다며 이것은 속임수가 아니고 현실이다. 전국 방방곡곡에 경기회복의 따뜻한 바람이 불고 있으며 확실히 경제가 선순환중이다”고 했다. 워낙 구라를 많이 치고 사람들이 잘 믿지 않으니 본인 스스로 거짓말이 아니라고 강조하고 있다.
또한 국민생활에 중요한 고용이 크게 개선된 것은 사실하며 사이비 호경기(えせ好景気), 경제성장 위장이란 지적은 전혀 맞지 않다고 했다. 계속 아베노믹스를 전력으로 추진하여 저출산고령화 속에서 힘찬 성장을 지속할 수 있는 경제를 만들기 위해 책임을 다하겠다고 했다.
아베노믹스는 환영(幻影)이었다.
일본 경기호황? 78%가 체감못해! 저임금 노동자 증가!
일본 최장기 호황? 체감 못해 78%! 실질 임금 하락! 저임금 노동자 증가
2013년 이후 일본은행 양적완화, 엔저정책 추진
연수입 400만엔 미만 저소득 세대 10%이상 증가 47%에 달해…
최저임금 매년 5% 이상 인상해야
아베노믹스 3개의 화살중에서 양적완화 이외 2개는 실패!
△금융완화 △재정지출 확대 △규제 완화를 중심으로 하는 성장전략이라는 3개의 정책 묶음을 3개의 화살이라고 부른다.
일본방송 報道1930 짐 로저스 출연 3월 8일
7, 8년 보유한 주식 등 일본에 있는 자산을 전량 매각했다.
아베노믹스는 끔찍한 정책이다.
일본은행 양적완화, 대량의 주식과 국채 매입
채무대국이면서 인구감소, 증세 추진
아베 짓은 장기적으로 일본에 독
지금 10살 아이가 40세가 되면??
다음 30년을 생각하면서 살아야한다.
나라면 일본을 떠나겠다.
아베노믹스 3개의 화살과 新 3개의 화살은?
아베의 사람만들기 혁명! 아베노믹스 신 3개의 화살! 무상교육 확대 | 김타쿠닷컴
아베노믹스 2기! 사람만들기 혁명, 생산성 혁명 시동주민세 비과세 가구 국립대 학비 면제 및 유아 무상교육 , 사립대학은 국립대 학비에 일정금액 추가 지원4~6세 소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