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릅나무껍질(유근피) 효능! 피부염, 두피 염증 치료에도 효과적

항염증제 효능의 느릅나무 껍질차! 혈관 건강, 호흡기 지키는 유근피

차로 달여서 마시고 피부와 두피에 바르는 것은 진하게 달여서 점액 형태로 사용했더니 오래된 염증이 치료되었다.

보통 피부약은 하루에 한번 정도 바르지만 느릅나무 액은 수시로 발라도 되고 두피에 바르거나 뿌린 후 10~20분 후 샴푸를 하거나 그대로 뒀다가 다음 날 감기도 한다.

느릅나무는 콧물같은 점액질이 나와서 코나무라고도 불리우며 한의학에서는 느릅나무 뿌리껍질을  유근피, 줄기껍질을 유피라고 한다.

느릅나무껍질은 성질이 평온하고, 독이 없는 음식이므로, 체질에 크게 상관없이 먹을 수 있는 약재로 알려져 있다.

옛 문헌을 보면 느릅나무효능에 대해 최고의 종창(腫脹)약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종창은 염증이나 종양 등으로 인해 피부가 부어 오른 것을 가리키며 느릅나무껍질은 몸속의 나쁜 균을 빨아들이는데 좋은 약재이다.

껍질을 벗겨서 씹어보면 끈적끈적한 점액이 많이 나오는데 이 점액이 갖가지 종기나 종창 치료에 효능을 발휘한다.

또한 피부미용, 비염, 위장질환(위암, 위염 등), 성인병(고혈압, 당뇨), 피부염(아토피성, 여드름, 습진), 혈액순환(동맥경화), 신경통, 관절염, 종기, 잇몸염증, 늑막염, 신장, 요도염, 불면증 등에도 효능이 있다.

항산화 성분 많은 유근피

차로 마셔도 식이섬유 섭취 가능. 소염 항균효과, 염증 치료, 비염 천식 진정, 면역력 증진

느릅나무의 한의학적 효능은?

종기 치료 항염증제, 위장질환, 비염, 불면증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