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치고 3대 불꽃축제 카타가이 마츠리 욘샤쿠다마 하나비 장관

9월 9일~10일 일본 니가타현 오지야시(小千谷市) 카타카이 마츠리(片貝まつり) 개최

산샤쿠다마(三尺玉)의 발상지로 알려진 카타카이쵸(片貝町)에서 매년 이 시기에 개최하는 40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전통행사이다.

정식명칭은 아사하라신사 추계례대제 봉납대연화 / 浅原神社秋季例大祭奉納大煙火(あさはらじんじゃしゅうきれいたいさいほうのうだいえんか)

카타카이 마츠리의 하나비는 신사에 봉납하는 봉납연화 / 奉納煙火(ほうのうえんか)이며 개인이나 기업이 협찬한 하나비를 뜻한다. 한발한발 코멘트 방송을 한 후에 발사한다.

아이의 출생 및 결혼을 축하하고 가내안전과 건강을 기원하는 이 불꽃놀이(하나비대회)는 에치고 3대 하나비(越後三大花火)중의 하나이다.

이틀간 샨사쿠다마(三尺玉) 6발, 세계 최대급 불꽃 직경 800m의 욘샤쿠다마(四尺玉) 2발 등 1만5천발의 하나비가 밤하늘을 장식했다.

1척(尺)은 약 30cm 이므로 4척 하나비 지름은 약 120cm이다.

욘샤쿠다마(四尺玉) 하나비 장관

 

9일 밤 10시 발사 욘샤쿠다마 협찬 콜라보 회사 소개

세카이~이치~ (世界一) 쇼욘샤쿠다마(正四尺玉) 축 결성 20년 신시경종(慎始敬終, しんしけいしゅう)

선봉(先峰) 오오야씨의 고희(古希)를 축하, 지역에 정려(精励)하는 욘샤쿠다마 콜라보레이션 팀 7개사 호명

발사 후 정말 축하합니다.

慎始敬終 : 처음을 삼가고 마지막을 경건히 하라! 항상 어떤 일을 시작할 땐 신중하게 하고 끝맺음을 잘하라는 뜻이다.

片貝まつり花火大会 世界最大級の4尺玉花火 新潟の夜彩る

片貝花火2023 ライブ配信 Katakai Fireworks Festival 4K L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