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우서적 비치 일본 아파호텔(APA Hotels) 중국은 전면 이용금지
일본 전국에 2만실이 넘는 도시형 호텔 체인점 아파호텔(APA Hotel)의 대표는 극우인사 모토야 토시오(元谷外志雄)이다.
APA(아파) 호텔에는 이 호텔 대표가 집필한 난징 대학살과 위안부를 부정하는 극우서적이 비치되어 있었다.
이 사실은 1월15일 호텔에 투숙한 미국 여대생이 만든 영상이 중국 SNS에 공개되며 중국내에서 큰 파장을 몰고 왔고 세계 유수의 언론에도 보도되었다.
이 호텔 대표는 책에서 아베정권 연장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다라고 적었는데 투숙객이 지불한 돈이 그의 정치적 목적에 사용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는 취지에서 이 미국 여대생은 사실을 공개한 것이다.
중국 정부는 여행사에도 난징학살을 부인하는 서적을 비치해둔 APA 호텔 이용을 전면 금지시켰다. 교묘하게 이 책은 영어와 일본어 버전만 비치되어 있었다.
APA는 Always Pleasant Amenity의 약자이며, JAPAN의 가운데 세글자가 APA인데 일본의 중심이라는 뜻도 담고 있다.
모든 것이 우측에 배치된 아파호텔
일본 인터넷상에 APA호텔은 모든 것이 오른쪽에 치우친 호텔이라는 소문이 떠 돈다.
이 사건 후 일본의 프리랜스 작가가 아파호텔에 잠입하여 취재한 결과 모든것이 우측편에 위치되어 있었다는 조금은 황당한 기사이다.
호텔 프론트와 엘리베이터 버튼이 우측에 위치하고 있으며 방문을 열면 실내 물품도 우측에 있고 수납장도 거울 우측에 있다는 것이다.
이 호텔 경영자는 우측을 좋아하는 것이 틀림없다. 그리고 마지막 카드키를 반납하고 체크아웃 프론트를 돌아 본 순간 직원들 위치도 우측 방향이었다고…
일본 ‘극우호텔’을 한국 선수단 숙소로?
삿포로 동계 아시안게임이 오는 2월 중순에 열립니다. 내년 평창 동계 올림픽을 앞둔 우리나라로선 더욱 관심이 가는 행사인데요. 그런데 한국 선수단이 묵을 예정인 호텔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 보도
Japanese Hotel CEO Says Nanjing Massacre Was Fake
위안부 부정 서적 日 APA호텔, 한중일 갈등 핵심 부상
APA 호텔 대표가 집필한 극우서적
자랑스런 조국 일본 부활에 대한 제언 Ⅳ 진짜 일본의 역사 ‘이론 근현대 역사학 Ⅱ”
영어,일본어 버전이 호텔에 비치되어 있다. APA GROUP 홈페이지에도 이 책을 소개하고 있다. 보기
誇れる祖国 日本復活への提言Ⅳ 本当の日本の歴史『理論近現代史学Ⅱ』
영어 제목은 THEORETICAL MODERN HISTORY II The Real History of Japan
오른쪽에서 두번째 아파호텔 대표 모토야 토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