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1500명의 하마스 대원 시신 발견! 북한제 무기 RPG 사용?

중동 팔레스타인 자치구 가자지구를 실효 지배하는 이슬람조직 하마스와 이스라엘의 무력 충돌이 격화하는 가운데 10일 이스라엘 군 대변인은 ‘영토내에서 약 1500명의 하마스 대원의 시신을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이스라엘 군은 ‘하마스’의 대규모 공격에 대한 보복으로서 가자 지구에 대한 공폭과 영내에 침입한 하마스 전투원의 소탕 작전을 계속하고 있다.

팔레스타인 보건 당국에 따르면 가자에서 적어도 770명이 사망했으며, 이스라엘 사망자도 약 900명에 달해 사망한 하마스 대원까지 더하면 사망자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또한 이스라엘군은 10일 하마스 전투원이 침입한 가자 주변을 완전히 장악했다고 발표했다.

하마스는 이스라엘의 민가를 겨냥한 공습이 이뤄질 때마다 인질 1명씩을 처형하겠다고 위협하고 있다.

뉴스 일본어

掃蕩・掃討(そうとう) 소탕 

残っている敵などを武力で完全に取り除くこと。

残っている敵などをすっかり撃ち払うこと。[類] 掃滅(소멸)

 

【武力衝突が激化】イスラエル軍報道官「領内でおよそ1500人のハマス戦闘員の遺体を発見」

中東・パレスチナ自治区のイスラム組織「ハマス」と、イスラエルによる武力衝突が激化する中、イスラエル軍の報道官は、「領内でおよそ1500人のハマス戦闘員の遺体を発見した」と発表しました。

イスラエル軍は、イスラム組織「ハマス」の大規模攻撃に対する報復として、パレスチナ自治区のガザ地区への空爆やイスラエル領内に侵入したハマス戦闘員の掃討作戦を続けています。

こうした中、地元メディアは10日、イスラエル軍の報道官が、「ガザ地区周辺のイスラエル領内で、およそ1500人のハマス戦闘員の遺体を発見した」と述べたと伝えました。

これまで、パレスチナ側の保健当局は、ガザで少なくとも770人が死亡したとする一方、イスラエル側の死者もおよそ900人に上っていて、ハマス戦闘員の遺体発見を受け、今後さらに死者数が増える可能性が高まっています。

また、イスラエル軍は10日、ハマス戦闘員が侵入したガザ周辺を完全に掌握したと発表しました。

하마스의 북한제 유탄발사기

하마스 대원이 멘 발사기…”북한이 만든 F-7 로켓” / SBS 8뉴스

하마스가 이스라엘을 상대로 공격에 나섰을 때 북한제 무기를 사용했다는 정황이 제기됐다. 북한은 이번 충돌이 이스라엘의 범죄 행위 때문이라며 하마스를 두둔하고 나섰다.

기습 공격에 참가한 무장단체 하마스 대원이 메고 있는 RPG, 로켓추진 유탄발사기

북한에서 제작한 흔치 않은 F-7 고폭발 파편탄 로켓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북한제 F-7은 85mm 포탄을 장착한 로켓 추진식 발사기이다.

북한은 과거 하마스에 무기를 제공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왔는데, F-7을 직접 하마스에 건넸는지, 다른 국가에 수출한 무기가 하마스로 흘러 들어갔는지는 불투명한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