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서준, 한소희 ‘경성크리처’ 시즌2 올해 공개! 일본어 대사
인연, 그 강렬한 운명의 드라마. 악연, 그 강력한 업보의 드라마.
인연과 악연으로 얽힌 이들의 운명적인 드라마가 시작된다.
1월 5일 공개 경성크리처 파트2, 일본서 톱10 진입
영어: Gyeongseong Creature
일본어: 京城クリーチャー
주연: 박서준, 한소희, 수현
넷플릭스는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 ‘경성크리처’ 시즌2를 올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경성크리처’ 시즌1은 1945년 광복을 앞둔 경성(서울)을 배경으로 일제가 생체실험을 통해 괴물(크리처)을 만들어내는 이야기를 다룬다.
박서준이 행방불명된 조선인 기생을 찾으러 생체실험이 자행되는 옹성(甕城) 병원으로 잠입하는 장태상을, 한소희가 어머니를 찾아서 장태상과 함께 병원에 잠입하는 윤채옥을 연기했다. 10부작인 시즌1은 넷플릭스 순위에서 국내 1위를 비롯해 비영어권 글로벌 3위에 올랐다. 브라질, 일본, 싱가포르, 프랑스, 호주 등 69개국에서도 10위 안에 진입했다.
넷플릭스는 시즌2는 2024년 서울을 배경으로 장태상과 모든 것이 닮은 인물 ‘호재’와 윤채옥이 만나 끝나지 않은 경성의 인연과 운명, 악연을 파헤치는 이야기”라고 설명했다. 정동윤 감독은 ” 태상과 채옥의 운명과 앞으로의 미래에 초점을 맞췄다”며 “시즌2는 완전히 색다른 매력의 이야기”라고 말했다.
시즌2에는 드라마 ‘더 글로리’, ‘고요의 바다’, ‘마에스트라’에 출연한 이무생과 ‘우리들의 블루스’, ‘기적의 형제’에 출연한 배현성이 합류한다.
한소희 유창한 일본어
길을 잃어버려서..지인이 이 병원에 입원중인데 못찾겠어요.
박서준의 일본어 대사 보우요미(棒読み, 국어책 읽기) 가와이? ㅎㅎㅎ 한국어 캇케~(멋지다/각코이 줄임말)
넷플릭스 한영일 설명
어둠이 드리운 시대 1945년. 경성 최고의 자산가가 죽은 이도 찾아낸다는 토두꾼(실종자들을 찾는 사람)과 만났다. 생존이 전부였던 두 사람은 인간의 탐욕으로 탄생한 괴물을 마주하게 되는데…
Gyeongseong, 1945. In Seoul’s grim era under colonial rule, an entrepreneur and a sleuth fight for survival and face a monster born out of human greed.
1945年、京城。植民地時代の陰鬱なソウルで、生き残りをかけて戦う実業家と人捜しの専門家は、人間の貪欲さが生み出した怪物に立ち向かうことになる。
경성크리처 시즌2 발표
78년의 세월을 지나, 우리 다시 만납시다.
드라마 OST
박서준 일본어 대사 사쿠라가 후루마데(桜が降るまで)는 처음에 듣고 어색했다. 비가 내리는 모습에 빗댄 것인지도 모르겠지만 일상에서 사용하지 않는다. 사쿠라가 치루마데(桜が散るまで, 벚꽃이 질 때까지)가 자연스러운 표현이다. (Until the cherry blossoms fall) 벚꽃은 지기 시작하면 금방 하자쿠라(葉桜)가 된다. 아래 뮤비 초반에 나온다.
[MV] Baek A(백아) – Time
[MV] LEAFY(리피) – Time (Elec. Ver.) 경성 크리처 OST Part. 1
‘경성크리처 OST’ 앨범에는 타이틀곡 ‘FOREVER’과 함께 ‘Time’의 두 가지 버전을 담아 드라마만큼이나 매력있는 OST곡들을 선보인다. ‘Time (Elec. Ver.)’은 백아가 부른 원곡과는 다른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아날로그 신디사이저와 모듈러신스(Modular Synth)를 사용하여 세련되고 드라마틱하게 풀어냈다. 이에 LEAFY(리피)만의 감성적 보컬을 담으며 곡의 분위기와 함께 노래에 깊이 빠져들게 한다.
葉桜(하자쿠라) 새잎 벚나무 – 계은숙 엔카 베스트
今年も見事に咲いて散った 桜の並木道
窓から眺め あなたへのこの手紙は長くなりそう
올해도 멋지게 피었다가 진 벚나무 가로수길
창문에서 바라보며 당신에게 쓰는 편지는 길어질 것 같아요